✨상품이 아니라 메세지를 파세요✨ 올해 가장 | 커리어리

✨상품이 아니라 메세지를 파세요✨ 올해 가장 파급력 있었던 브랜드 캠페인을 꼽자면 단연 '지그재그' 입니다. 그 이유는 브랜드가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가 인격화된 모델과의 시너지가 아닐까요. '삶은 주인공은 나다. 그러니 남 눈치보지 말고 마음대로 하자'는 메세지는 '고객이 최고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을 통해 자신감을 선사'하겠다는 지그재그의 미션과 맞닿아 있습니다. 📌 이런 캠페인을 만들게 된 과정을 소개한 글입니다. 지그재그 브랜드팀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이어온 윤여정 배우의 삶처럼, 패션이든 인생이든 자신이 좋아하고 어떤 게 잘 어울리는지 직접 시도하며 시행착오를 겪어야 답을 찾을 수 있다'는 메세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 같은 맥락에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베러웍스의 책 '프리워커스'의 한 대목도 소개합니다. "사람들이 왜 사는지 생각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기능만으로 소비하지 않는다. 돈이 쓸 만한 가치가 있는 소비를 통해 자기를 표현한다. 자기를 표현한다는 건 메시지를 표출한다는 얘기고, 다시 말해 무언가를 산다는 건 '나는 이런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에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저 역시, 기능이 아니라 가치를 만들려면 이야기를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참 공감되는 내용입니다.

모델 정하는데 남의 눈치 볼 거 뭐 있니?

brunch

2021년 6월 11일 오후 10:0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