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쿠팡 OTT 스포츠 중계권 경쟁 | 커리어리

네이버 vs. 쿠팡 OTT 스포츠 중계권 경쟁 현황으로보는 E커머스 OTT 경쟁력 강화의 이유! 🚀쿠팡 OTT '쿠팡플레이' (월 2900원 '로켓와우' 회원은 무료 이용) ☝️ 올해 4월 영국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경기 생중계 시작으로, 5일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온라인 독점 생중계 --> 스포츠 중계 플랫폼으로 도약 ✌이번 도쿄올림픽, 지상파3사에 온라인 중계권 구입해 온라인 독점 중계 추진 중 👌네이버=스포츠 공짜 중계 공식은 이젠 옛말 🟩네이버, CJ ENM '티빙' 파트너십 (월 4900원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회원은 무료) ☝️유럽 축구 국가대항전 유로2020,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프랑스 오픈 롤랑가로스(테니스) 중계 ❓E커머스 왜 OTT인가? ☝️더 이상 적립금이나 할인 혜택만으로는 부족한 E커머스 시장 충성고객 확보, 차별화 경쟁 ✌자사 OTT 플랫폼의 독점 컨텐츠 ➡️ 신규 유료회원 창출 ➡️ 충성 고객 자사 쇼핑 이용률 증가 ➡️ 빅데이터 확보 ➡️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 가능성 증가(ID이코노미) 🧐그저 개인적인 생각과 질문 ☝️웹툰을 자주 보지 않고 특히 웹툰 유료 서비스 결제는 하지 않기 때문에, 쇼핑에 집중해 가볍고 심플한 UI/UX와 편리한 배송/판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쿠팡을 좀 더 선호(쿠팡 월구독만 사용중) ✌ 1)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보다 국내 컨텐즈 선호 2) 네이버 시리즈 컨텐츠 많이봄 3)생필품 대량/정기 구매 불필요한 1인가정 위 3가지가 충족되는 소비자 페르소나를 갖춘 사람이라면 네이버 구독이 훨씬 이득일거 같은음 👌네이버 티빙 파트너십은 네이버에겐 OTT컨텐츠, 티빙에겐 유튜브 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할 글로벌 컨텐츠를 서로 제공하였음. 앞으로 각자 좀더 간편한 쇼핑 경험과 글로벌 확장, 그리고 독점 컨텐츠 경쟁력을 키운다면 네이버 구독서비스가 글로벌로도 확장할 수 있지 않을까? 😀다들 쇼핑 & OTT 구독 서비스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가요? 그 이유는요? 투표도 올려봤어요!

"스포츠 잡아야 고객 잡는다"... 이커머스 업체, 중계권 경쟁

Naver

2021년 6월 13일 오전 1:2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