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하이데거가 지금 대한민국 산다면 주식투 | 커리어리

<만약 하이데거가 지금 대한민국 산다면 주식투자를 했을까?> 하이데거와 주식이 무슨 관계가 있냐구요? 관계가 있어요. 바로 ‘불안’이에요. 우선, 질문부터 하나 해볼까요? 만약 지금 하이데거가 대한민국에 살고 있다면 주식투자를 했을까요? 영상을 보면서 같이 한 번 생각해 보시면 좋겠어요. 예전엔 주식이나 부동산 수익을 불로소득이나 투기처럼 여겼다면 이젠 금융 투자는 자산을 불리기 위한 방법으로, 미래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고정수입을 얻는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어요. 요즘 대한민국은 주식에 미친 나라 같아요. 예전에 부동산에 미쳐있었던 것 처럼요. 방송, 출판, 유튜브, 심지어 예능에서도 주식투자를 말해요. 이런 걸 보면 점점 더 불안해지죠. 남들은 다 하는데 나만 하지 않으면 뒤처지는 것 같아요. 미래를 위해 무언가 하긴 해야 하는데 딱히 뭘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어요. 그러니 주식이라도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동시에 투자가 실패할까 두려워요. 주식을 하는 순간부터 차트에서 눈을 뗄수 없다고 해요. 이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름 개개인은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며 금융과 주식에 대해 공부하죠. 내가 살아가는 세상이 바뀌지 않는 한, 도무지 이 불안은 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 불안을 안고 살아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도대체 이 불안이란 감정, 기분의 근본 원인은 뭘까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주식투자 & 하이데거_만약 하이데거가 한국에 살았다면 주식투자를 했을까?

YouTube

2021년 6월 13일 오전 10:0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효율, 이익에 너무 지나치게 목표를 두면 브랜드의 가치, 사회적 영향력 무형의 자산을 잃어버릴 위험이 있다. 한국의 브랜드는 뭘까? 남을 쫒아가야했던 경쟁, 성장 주도 시대의 사고로는 지금의 문화전쟁 시대에는 뒤쳐질 수 밖에 없다. 중국의 문화공정, 전파공정은 동북공정이라는 역사침탈의 결과다. 정체성이 밥먹여 준다. 역사, 문화 정체성은 특히 그렇다. 한국의 역사문화에서 소스를 찾아내고 복원하지 않으면 한류는 아류가 되었을 것이다. 한국의 원형문화를 복원하는 것은 자금을 가진 기업, 투자자의 지원없이는 불가능하다. 그러나 기업가가 투자자가 역사문화 안목이 높은 분들은 정말 드물었다. - 고 이민화 회장을 기리며..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