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조직 및 개인이 구독 모 | 커리어리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조직 및 개인이 구독 모델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구독 모델의 영향력은 점점 강력해지고 있는데요.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절대 법칙을 만들긴 어렵지만, 처음 디지털 구독 모델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만한 기초적인 가이드가 있어 소개합니다. 필자의 경험이 녹아 있어서 생생한 인사이트가 넘칩니다. 또 디지털 미디어 분야가 아니라도 구독 모델을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일단 무조건 빨리 경험하라 디지털 구독 모델을 시도하면서 시행착오 없이 한 번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일단 자체 구독 솔루션을 개발할지, 포털이나 SaaS를 활용할지 고민하고, 경험을 축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독자적인 독자 관계를 구축하라 구독 모델과 다른 유료화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독자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한다는 점입니다. 3. 가격을 최대한 높게 책정하라 애석하지만 '과연 이게 팔릴까?'라고 고민하는 단계라면, 애초부터 유료화 비즈니스는 시도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판매자가 안 팔릴까 봐 처음부터 걱정하는 상품을 고객이 기꺼이 살 리 만무하니까요. (중략) 최선을 다해 본인이 팔 수 있는 최대 가치를 생각하고 그걸 기준으로 가격 책정을 하는 것이 독자나 판매자 모두에게 훨씬 더 값진 경험이 될 것입니다. 4. 신뢰를 측정하고 계속 쌓아나가야 디지털 구독 모델을 운영할 때 보통 '월 유료 구독자 수'를 카운팅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구독 모델의 핵심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중략) 구독 모델의 핵심은 서비스를 한 달만 이용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것만 쏙쏙 빼가는 체리피커를 위한 서비스를 만드는 게 아닙니다. (중략) 따라서 단순 월 유료 구독자 수가 아니라, 회사와 서비스를 신뢰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측정할 방법을 개발하고 이를 늘려가는 방향으로 사업 방향을 잡는 것이 여러 모로 안정적입니다. 5. 끊임없이 넷플릭스를 연구하라 디지털 구독 모델에 관해선 넷플릭스가 최고의 레거시입니다.

[구독 모델, 성공하려면?] 무조건 빨리 경험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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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4일 오후 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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