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너마케팅의 표본인 정용진 부회장, 그의 행보 | 커리어리

오너마케팅의 표본인 정용진 부회장, 그의 행보에는 보통 기업 총수, 재벌들의 행보와는 확실한 차이가 있다. 소탈한 일상들을 스스로 노출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행보를 자연스레 보여주고 소비자들이 이를 주목하고 열광하게 만든다. 기업의 리스크를 안을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화제의 대상이 되는 것을 꺼려하지 않는다. 해당 기사의 네이버 인기 댓글을 보면 왜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지 알 수 있다. "체면에 겸손만 차리는 사람밖에 없으면 무슨 재미가 있냐. 나는 너무 좋다." "대기업 총수도 얼마든지 본인의 의견 개진과 신세대 마케팅을 할 수 있다. 표현의 자유를 억압할 필요가 없다. 옳고 그름은 국민들과 소비자들이 판단하는 것이다" "정용진 이 사람 정말 재밌는 사람이네" "품위 없이 말춤 추는 것보다 밉지 않은 관종이 더 좋으네'

"이 X, 안 끼는 데가 없네" 글에 좋아요 5만개... 정용진 인스타 대해부

조선일보

2021년 6월 14일 오후 3:1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