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IT 부분 지출이 늘었다한들 글로벌 서 | 커리어리

중국의 IT 부분 지출이 늘었다한들 글로벌 서비스가 그 파이를 나눠가질 수 있을까요? 중국의 IT는 보호가 잘 되어있어 글로벌 IT업체가 쉽사리 접근못하는 섹터 중에 하나인데요.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절대 예산값도 크지만 중국 기업이 아닌 경우엔 그저 그림의 떡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뉴스를 보다보니 한국은 어떨지가 궁금해졌어요. 대략 10%에 한참 못미치는 6%정도로 보입니다. 중국의 IT비용 지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으로서 기업의 DT가 글로벌(적어도 한국보다는 더)속도보다 빠르게 전개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글로벌 기업 대비 중국 기업의 IT변화에 대해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네요.

IDC "올해 중국 IT지출,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3461억 달러 전망"

초이스경제

2021년 6월 15일 오전 12:0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AI 기술 발전도 중요하지만 윤리와 함께 가야 함》 기술로 사람의 감정을 판단하는 기술 판매에 대한 중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술이 많은 것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지만 반대로 공포를 유발 할 수 있고, 정의되지 못한 부분이나 편향적 판단이 학습된 결과로 인해서 갈등을 조장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도 좋지만 윤리에 맞춰서 함께 가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정확하게 언제부터 뭐가 안된다는 건가요? 성별, 나이, 미소, 수염, 메이크업 등 감정 상태와 속성을 유추하게 설계된 얼굴 분석 기능을 제거 ❌ 흐림 처리, 노출, 안경, 머리 자세, 랜드마크, 노이즈, 폐색 및 얼굴 경계 감지 같은 기능은 유지 ⭕ 2022년 6월 21일 부터 신규 이용자에게 제한 2023년 6월 30일 부터 기존 사용자도 사용 불가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심사를 통과해야만 사용 가능) 2️⃣ 왜 때문일까? 대상자의 감정 상태, 성별, 나이, 기분, 개인적 속성 등을 추론하는 해당 툴은 2년 전 한 연구에서 편향성과 부정확성을 보이기도 했다. AI 프로그램의 오류 발생률이 피부색이 어두운 피실험자들에게서 더 높게 나타난 것이다. 3️⃣ 필요한 분야는 없을까? MS는 장애를 가진 사용자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에 한해서는 '성별, 나이, 미소, 수염, 메이크업' 등의 감성 상태와 속성 유추의 기능을 계속 활용할 수 있음. ➕ 함께 읽으면 좋은 기사 🔗궁지몰린 페이스북 "얼굴인식 시스템 폐지…스캔 데이터도 삭제" https://www.yna.co.kr/view/AKR20211103006100091 🔗미 클리어뷰 AI사, 민간기업에 안면인식 서비스 판매 중단키로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4494

마이크로소프트, 일부 감정 분석 프로그램 판매 중단

이투데이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