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에 맞서는 네이버의 선물하기🎁 모든 영 | 커리어리

카카오에 맞서는 네이버의 선물하기🎁 모든 영역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네이버와 카카오 선물하기 시장은 카카오가 꽉 잡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네이버만의 차별점으로 틈새 시장을 노리고 있다. 네이버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잘 정리한 기사가 있어 가져왔다. 🍎내용 요약 네이버 선물하기 무엇이 다를까? 1️⃣ 큐레이션에 집중 - 첫 화면에 시기와 트렌드에 맞는 주제 선정 및 상품 추천 - 하단 스크롤 시 더 세부적인 카테고리별 추천 ➡️ 기존 카카오, 쿠팡은 사용자가 어떤 선물을 할 것인지 필터링해서 찾아가는 구조(빠르고 효율적)였다. 반면 네이버는 ‘요즘 트렌드는 이거야!’라고 먼저 제안해서 센스있고 유용한 선물을 할 수 있게 돕는다. 2️⃣ 네이버 스토어를 활용한 독보적 DB - 네이버 스토어의 다양한 상품이 선물하기 대상이 됨 - 상품의 실제 후기가 있음 - 판매자에게 상품 문의가 가능 ➡️ 카카오에서는 실제 구매자의 후기를 확인하기 어렵고, 카테고리 내 상품도 다양하지 않아 아쉬울 때가 있다. 3️⃣ 네이버 선물하기의 아쉬운 점이라면 검색 기능의 부재 🍎내 생각 프로덕트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상대적으로 후발주자인 네이버의 선물하기는 그만큼 기존 선물하기에서 채워줄 수 없는 부분을 고려했다. 또한 자신들이 가지고 있고,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 느낌이다.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여러 카테고리를 눌러보고 끝없이 스크롤을 내렸지만 마땅한 선택지를 찾지 못하며 피로감을 느꼈던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써 네이버의 선물하기가 반갑다. 네이버, 쿠팡, 카카오, 토스 등 IT 공룡들은 처음 사업의 출발이 무엇이었든 결국 ‘얼마나 사람들의 삶에 깊숙히 침투하냐’를 놓고 싸우는 듯 하다. 기존 검색 기능에 네이버 멤버십, 스마트 스토어 그리고 선물하기 등 빅데이터와 알고리즘, 편리성을 곁들여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있는 네이버의 미래가 궁금하다.

네이버 선물하기, 뭐가 다를까? | 요즘IT

wishket.com

2021년 6월 15일 오전 2:2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