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이 되는 주니어의 25가지 실수] ✅ 스 | 커리어리

[습관이 되는 주니어의 25가지 실수] ✅ 스스로 인지하지 못한 일 관련 생각과 태도의 실수가 무엇이고, 왜 이런 실수 또는 습관을 갖게 되었는지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바로잡기 위한 진짜 노력을 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1. 잘하려고만 합니다. 2. 혼자서만 잘하려고 합니다. 3. 잘 미룹니다. 3. 뭐든지 임박해서 합니다. 4. 효율적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5. 정답이 있다고 믿습니다. 6. 일을 할 때, 주변을 돌아보지 않습니다. 7. 주변을 봐도, 그 범위가 좁거나 제한적입니다. 8. 누군가에게 잘 보이려고 합니다. 9. 인정을 받는 것 없이는, 일할 줄 모릅니다. 10. 일을 위한 스킬과 테크닉에 집착하듯 임합니다. 11. 시간만 채우려고 합니다. 12. 무엇이 중요한지 구분도 하지 않고 일을 합니다. 13. 우선순위가 바뀌는 여러 요인들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14. 일을 하는 뚜렷한 목적과 목표가 없습니다. 15. 조직의 목표가 있어도 공감과 이해는 못합니다. 16. 안 하거나, 일부에 대해서만 합니다. 17. 조직의 비즈니스 목표를 커리어와 연계하지 못합니다. 18. 커리어가 (대한 생각이) 없습니다. 19.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습니다. 19.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습니다 21. 시행착오와 실패를 구분 못합니다. 22. 무작정 ‘문제없음’의 완전무결을 지향합니다. 23. 순차적으로 완성도를 높여 일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24. 진짜 노력을 하지 않습니다. 25. 디테일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하단엔 주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모든 이에게 필요한 스킬이죠 '경청'

습관이 되는 주니어의 25가지 실수

brunch

2021년 6월 21일 오전 6:2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