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Ž 고객의 Pain Point에 μ§‘μ€‘ν•˜μ—¬ μ„± | 컀리어리

πŸ”Ž 고객의 Pain Point에 μ§‘μ€‘ν•˜μ—¬ μ„±κ³΅ν•˜κΈ° ν˜„μ—…μ— μžˆλ‹€ 보면 고객의 Pain Point에 μ§‘μ€‘ν•˜κΈ°λ³΄λ‹€λŠ” 졜고의 μ œν’ˆμ„ λ§Œλ“€μ–΄μ„œ κ³ κ°μ—κ²Œ μ „λ‹¬ν•˜λ©΄ λœλ‹€λŠ” 착각을 ν•˜κ²Œ λ˜λŠ” μ‹œκΈ°κ°€ μžˆλ‹€. λ‚˜λ„ 그런 μ‹œκΈ°κ°€ μžˆμ—ˆλ˜ 것 같은데 μ–Έμ œμ˜€λ‚˜ λ˜λŒμ•„λ³΄λ‹ˆ λ§€μΆœμ— λŒ€ν•œ μ••λ°•κ³Ό 사업뢀 리더가 κ³ κ°μ—κ²Œ 이게 ν•„μš”ν•˜λ‹€λŠ” μ „λž΅ μœ„μ£Όλ‘œ μ œν’ˆμ„ κ°œλ°œν•˜μ˜€λŠ”λ° κ²°κ΅­ μ„œλΉ„μŠ€μ˜ μ„±μž₯μ„Έλ₯Ό λ©ˆμΆ”κ²Œ ν•˜λŠ” μ£Όμš”ν•œ 원인이 λ˜μ—ˆλ‹€. 쑰직이 개편되고 μš°λ¦¬λŠ” 고객이 ν•„μš”ν•΄μ„œ λ§Œλ“œλŠ” μ „λž΅μ΄ μ•„λ‹Œ 고객이 λΆˆνŽΈν•΄ν•˜λŠ” Pain Pointλ₯Ό μ°ΎκΈ° μœ„ν•΄μ„œ λ…Έλ ₯ν•˜μ˜€κ³  κ·Έ κ³Όμ • 쀑에 μ„œλΉ„μŠ€μ˜ 핡심 고객ꡰ의 λΆ„λ₯˜μ™€ λΉ„μš© μ ˆκ°μ„ ν†΅ν•΄μ„œ μ„œλΉ„μŠ€λŠ” λ‹€μ‹œ μ„±μž₯ν•  수 μžˆλŠ” ν† λŒ€λ₯Ό λ§ˆλ ¨ν•  수 있게 λ˜μ—ˆλ‹€. 그리고 수읡 ꡬ쑰가 κ°œμ„ λ˜λ©΄μ„œ ν‘μžμ „ν™˜κΉŒμ§€ ν•˜κ²Œ λ˜μ—ˆλ‹€. (μ„œλΉ„μŠ€ 규λͺ¨κ°€ 컀진 만큼 μΆ•μ†Œν•˜κ³  μ§‘μ€‘ν•˜λŠ” κ³Όμ • λ˜ν•œ 만만치 μ•Šμ€ 개발 κ³Όμ •μ΄μ—ˆμŒ) ν•΄λ‹Ή κΈ°μ‚¬μ˜ 사둀λ₯Ό 보더라도 고객의 Pain Point에 μ§‘μ€‘ν•˜κ³  그에 λ§žλŠ” μ†”λ£¨μ…˜ μ œκ³΅μ„ κ±°λ“­ν•˜μ—¬ κ°œμ„ ν•œλ‹€λ©΄ μ‚¬μš©μžμ˜ lock-in이 μ΄λ€„μ§€κ²Œ 되고 뢈만쑱슀러운 ν¬μΈνŠΈκ°€ μžˆλ”λΌλ„ 쉽사리 μ„œλΉ„μŠ€λ₯Ό λ²—μ–΄λ‚˜μ§€ λͺ»ν•˜κ²Œ 되며 ν”Όλ“œλ°±λ„ λ”μš± 받을 수 있게 될 κ²ƒμ΄λΌλŠ” 생각이 λ“€μ—ˆλ‹€. πŸ“ μ΄ν•˜ μ½˜ν…μΈ  λ©”λͺ¨ 1. μ—”μ§€λ‹ˆμ–΄κ°€ μžμ‹ μ˜ 지식을 총동원해 μ˜¨κ°– κΈ°λŠ₯을 λ„£μ–΄ 졜고의 μ œν’ˆμ„ λ§Œλ“€μ—ˆκΈ°μ— 고객도 λ‹Ήμ—°νžˆ μ΅œκ³ μž„μ„ μ•Œ 것이라고 μƒκ°ν•˜μ§€λ§Œ 고객은 μ™Έλ©΄ν•œλ‹€. 2. μ—”μ§€λ‹ˆμ–΄μ˜ 착각이닀. 고객은 λ³΅μž‘ν•œ κΈ°λŠ₯보닀 λ‹¨μˆœν•œ 것이 β€˜μ΅œκ³ β€™μΌ 수 μžˆλ‹€. 3. 질레트의 면도날 κ°œλ°œμ— μ—„μ²­ν•œ κ°œλ°œλΉ„μ™€ λ¦¬μ†ŒμŠ€λ₯Ό νˆ¬μž…ν•˜μ˜€μ§€λ§Œ, μ μœ μœ¨μ€ 갈수둝 λ–¨μ–΄μ‘Œλ‹€. 졜고의 면도날이 였히렀 고객에겐 λΆˆνŽΈν•œ 지점(Pain Point)이 된 것이닀. 4. 고객의 Pain Point에 μ§‘μ€‘ν•œ λ‹¬λŸ¬ μ…°μ΄λΈŒ 클럽, ν•΄λ¦¬μŠ€λŠ” 정기배솑과 μ μ •ν•œ ν’ˆμ§ˆμ˜ μ €λ ΄ν•œ κ°€κ²©μœΌλ‘œ 고객이 λΆˆνŽΈν•΄ν•˜λŠ” μ§€μ μ˜ λμ—μ„œ μ§ˆλ¬Έμ„ λ˜μ§€κ³  해법을 μ œμ‹œν•œλ‹€. μ΄λŠ” β€˜κΈ°μˆ μž κ²½ν—˜β€™κ³Ό β€˜κ³ κ° κ²½ν—˜β€™μ˜ 차이이기도 ν•œλ‹€. 5. 세탁 μ„œλΉ„μŠ€μΈ μœ„μ‹œμ˜€λŠ” μ„œλΉ„μŠ€μ˜ 본질인 세탁이 μ œλŒ€λ‘œ λ˜μ§€ μ•Šμ•„μ„œ β€˜λΉ¨λž˜β€™λΌλŠ” 고객의 Pain Pointλ₯Ό ν•΄κ²°ν•˜μ§€ λͺ»ν•˜κ³  λ§ν•˜κ²Œ λœλ‹€. 반면 의λ₯˜ λŒ€μ—… νšŒμ‚¬μΈ 렌트 더 λŸ°μ›¨μ΄λŠ” λŒ€μ—¬λ₯Ό λ§μ„€μ΄λŠ” κ°€μž₯ 큰 이유인 μƒν’ˆμ˜ 퀄리티 μœ μ§€λ₯Ό μœ„ν•΄μ„œ 세탁에 포컀슀λ₯Ό 맞좘 μƒν’ˆ 관리λ₯Ό μ΄λ€„λƒˆκ³  고객이 λΆˆνŽΈν•¨κ³Ό 걱정을 ν•΄κ²°ν•˜μ—¬ μ„±μž₯ν•˜κ²Œ λ˜μ—ˆλ‹€. 6. μ–΄λ–»κ²Œν•˜λ©΄ μ§€μ‹μ˜ μ €μ£Όμ—μ„œ λ²—μ–΄λ‚  수 μžˆμ„κΉŒ? 이것이 우리의 관점인가? μ•„λ‹ˆλ©΄ μš°λ¦¬κ°€ λͺ©ν‘œλ‘œν•˜λŠ” 고객의 관점인가λ₯Ό κ³„μ†ν•΄μ„œ μ§ˆλ¬Έν•΄μ•Όν•œλ‹€.

'졜고의 μ œν’ˆ'이 였히렀 고객의 'Pain Point'μ˜€λ‹€

Ttimes

2021λ…„ 6μ›” 23일 μ˜€μ „ 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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