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니바니님의 프로필 사진

바니바니

_

#퍼블리뷰 #12일차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 🎈광고 종류🎈 미디어믹스 : 광고를 집행할 때 두 개 이상의 미디어 혹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 제한된 예산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함 네트워크 광고 : 네트워크 광고 대행사를 통해 대행사와 제휴한 많은 웹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 동일 광고 소재를 적은 예산으로 여러 매체에 뿌릴 수 있는 것이 장점. 인 앱 광고 : 앱 내에 광고를 게시해 수익을 창출하는 모델 드립 캠페인 : 정해진 일정에 따라 마케팅 이메일이나 문자를 고객에게 발송하는 마케팅. 고객에게 적시에 적합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 🧨마케팅 최적화🧨 인 앱 이벤트 : 회원가입, 캐릭터 생성, 구매 등 앱의 매출이나 주요 지표에 영향을 끼칠 만한 이용자의 활동. 인 앱 이벤트를 분석해 누가 구매를 많이 하는지, 업그레이드를 하는지, 수익은 얼마나 창출하는지 파악하고 LTV나 ROI를 측정할 수 있다. 디타게팅 / 블랙리스팅 : 특정 고객 집단을 광고 타겟에서 배제하는 마케팅 UTM Parameter : 코드의 일종으로 사이트의 URL 끝에 입력하면 유입되는 유저들의 정보가 서버에 기록됨. 이 정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측정할 수 있음. Lead :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과 그들의 데이터를 포함한 개념. 잠재고객의 이메일이나 나이 등 정보를 최대한 수집해 리드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정의할수록 좋다. Attribution : 광고의 집행 내용을 기록, 집계하는 도구로, 구매나 리텐션 같은 특정 결과의 원인을 알기 위한 분석 과정. (ex. 구글 애널리틱스) 빈도 : 유저에게 동일한 광고가 평균적으로 얼마나 노출됐는지에 대한 지표. 🎫비용 관련🎫 CPS (Cost Per Sales, 판매당 비용) : 광고를 통해 매출이 발생할 때 마다 광고주가 건당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eCPM(Effective Cost per Mile) : 임의로 정한 비용이 아닌 실제 쓴 비용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으로 실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한다. 광고 집행에 2만 5천원의 비용을 쓰고 1만 회 노출이 일어났다면, 1000회 노출 당 2500원의 비용을 지출한 것. 이때 eCPM은 2500원. RTB (Real Time Bidding, 실시간 경매) : 광고 지면을 거래하는 방식으로 경매처럼 진행됨. 광고주들이 매체에 광고비를 제시하고 매체 측은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주에게 지면을 판매하는 방식. Abusing : 비정상적 방법으로 접속량을 높이고 조작하는 것. 트래픽 양에 따라 광고 비용을 산정하는 방식의 허점을 이용해 수익을 챙기는 것.

선배님도 같이 보는 - 퍼포먼스 마케팅 심화 용어집

Publy

선배님도 같이 보는 - 퍼포먼스 마케팅 심화 용어집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5일 오전 9: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