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까?> 코로 | 커리어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까?> 코로나가 발생한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산업 측면의 전환 - 운영 단계부터 관리, 전략 단계까지 디지털 시스템 기반으로 전환해야 함 - 운영과 관리, 단계의 주체가 되는 개인의 역량을 디지털 중심으로 전환하는 점이 핵심 - 디지털 전환 이후에는 데이터화된 고객의 니즈와 성향을 분석해 영업이 진행됨 - 개인의 역량이 디지털과 연결되어야 함. 대부분의 기업들이 이런 ‘사람’의 역할 변화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음 ✅ 문화 측면의 전환 - 2020년 Harvard Business Review 조사 결과 63%가 트랜스 포메이션의 가장 큰 장애 요인이 ‘문화’라고 답함 - 기업의 문화는 대부분 일 방향적. Top-Down으로 수직적. 한 가지 화제를 두고 알아야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도 명확히 구분됨. 이는 업무 효율을 가져다줄 수는 있지만 ‘전환’을 어렵게 만듦 - 특히 디지털 전환은 사내 전체가 어떤 흐름으로 변하는지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함께 공감해야 함. 업무 스킬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공감과 열린 마음이 필요 - 예측하기 어려웠던 문제점도 빠르게 찾기 가능. 현장의 목소리가 커지면 다양한 개선안도 얻을 수 있음. 이를 위해서는 수직적 소통 문화를 수평적으로 개선해야 함 ✅ 업무 프로세스 전환 - 맥킨지(Mckinsey) 조사 결과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성공 시키는 가장 큰 요인은 ‘일하는 방식 개선’이라고 나타남 - 앞서 설명한 산업 전환과 문화 전환을 이끄는 가장 핵심 요소 - 그러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꿈꾸는 조직들은 신기술 도입 효과와 안정성 검토에만 많은 시간 쏟음 - 잘 쓸 수 있는 방식도 깊이 고민해야 함. 기업에서는 그 고민이 일하는 방식으로 치환되어야 함 - 모든 업무를 데이터화하고 공유하면서 일하는 방식이 필수적 나의 코멘트 신기술 도입도 중요하지만 기술을 왜 배우며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하는 오픈 마인드가 필요할 것.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도 사람부터 설득해야 다음 단계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심 '사람' 그리고 3가지 측면의 전환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2021년 6월 27일 오후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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