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λ¦¬λ”μ˜ μ‹œκ°„ 관리법 CEO의 일주일 평균 | 컀리어리

🍎 λ¦¬λ”μ˜ μ‹œκ°„ 관리법 CEO의 일주일 평균 근무 μ‹œκ°„μ΄ 62.5μ‹œκ°„(λ―Έκ΅­ κΈ°μ€€)이라고 ν•œλ‹€. 이것을 ν”„λ‘œλ•νŠΈ λ§€λ‹ˆμ €(PM)인 λ‚˜μ—κ²Œλ„ μ μš©ν•΄ λ³΄μ•˜λ‹€. PMμœΌλ‘œμ„œ 일주일 평균 근무 μ‹œκ°„ 49.8μ‹œκ°„. νšŒμ‚¬ κ·Όνƒœ 관리 μ‹œμŠ€ν…œμœΌλ‘œ 맀달 일주일 평균 κ·Όλ¬΄μ‹œκ°„μ„ λ‚΄λ³΄λ‹ˆ λŒ€λž΅ 이 정도 μ‹œκ°„μ΄μ—ˆλ‹€. λ§Žμ§€λ„ 적지도 μ•Šμ€ μ‹œκ°„. μŠ€νƒ€νŠΈμ—…μ— ν•©λ₯˜ ν›„ 4년간은 정말 μ„œλΉ„μŠ€λ§Œ μƒκ°ν•˜λ©° 업무λ₯Ό λ΄€κ³  그에 λ”°λ₯Έ 초과 근무 μ‹œκ°„μ΄ λ§Žμ•„μ§€λ©° μž‘λ…„λΆ€ν„°λŠ” μ‘°κΈˆμ”© νž˜μ— λΆ€μΉ˜λŠ”κ²Œ λŠκ»΄μ‘Œλ‹€. κ·Έλž˜μ„œ μ˜¬ν•΄λΆ€ν„°λŠ” 업무 νš¨μœ¨μ„ 올리고 μ§‘μ€‘ν•΄μ„œ κ²°κ³Όλ₯Ό λ‚Ό 수 μžˆλ„λ‘ μ‹œκ°„ 관리λ₯Ό ν•΄μ™”λ‹€. 기사 λ‚΄μš© μˆ˜μ€€κΉŒμ§€λŠ” μ•„λ‹ˆμ—ˆμ§€λ§Œ, λ‹€μ–‘ν•œ μ„œλΈŒμŠ€ν¬λ¦½μ…˜ μ„œλΉ„μŠ€(ex. λ…Έμ…˜)λ₯Ό μ‚¬μš©ν–ˆλ˜κ²Œ 정말 도움이 λ˜μ—ˆλ‹€. ν•΄λ‹Ή μ½˜ν…μΈ λ₯Ό μ½μœΌλ©΄μ„œ κ³΅κ°λ˜λŠ” 뢀뢄이 λ§Žμ•˜κ³  각 ν•­λͺ©μ„ κ·ΈλŒ€λ‘œ PMμ—κ²Œ μ μš©ν•  수 μžˆλ‹€κ³  μƒκ°ν–ˆλ‹€. μž‘κ²ŒλΌλ„ ν•˜λ‚˜μ”© μ‹€μ²œν•΄λ³΄λ©΄ 쒋을 λ“―μ‹Άλ‹€. πŸ“ μ΄ν•˜ μ½˜ν…μΈ  μš”μ•½ 1. 혼자 μžˆλŠ” μ‹œκ°„μ„ 가져라. - νšŒμ‚¬(μ„œλΉ„μŠ€)의 λΉ„μ „, μ‹€ν˜„ν•˜κΈ° μœ„ν•œ 폭넓은 μ „λž΅ 마련, 이 두가지λ₯Ό 이해 κ΄€κ³„μžλ“€μ—κ²Œ 전달. 2. 더 많이 μœ„μž„ν•˜λΌ. - λ‚΄λΆ€ μš΄μ˜μ—λ§Œ λ„ˆλ¬΄ λΉ μ Έλ“€μ–΄ λ¨Ό 비전을 보지 λͺ»ν•˜κ²Œ λ§Œλ“€ μˆ˜λ„ μžˆλ‹€. λŒ€λΆ€λΆ„μ˜ μ„œλ₯˜ κ²€ν† λŠ” 간뢀진이 1차적 μ±…μž„μ„ 질 수 있으며, CEOλŠ” μ •κΈ°μ μœΌλ‘œ 보고만 받도둝 ν•΄μ•Ό ν•œλ‹€. 3. 메일 μ‚¬μš©μ„ 쀄여라. = (λŠ¦μ€ μ‹œκ°„) μŠ¬λ ‰ μ‚¬μš©μ„ 쀄여라. - CEOκ°€ λ„ˆλ¬΄ λ§Žμ€ 이메일을 λ³΄λ‚΄λŠ” 것은 μ—­νš¨κ³Όλ₯Ό 낳을 수 μžˆλ‹€. CEOλ‘œλΆ€ν„° μ˜€λŠ” 이메일은 λΆˆν•„μš”ν•œ μƒμ˜ν•˜λ‹¬μ‹ μ˜μ‚¬μ†Œν†΅μ΄ 될 수 있고, 특히 CEOκ°€ λ°€ λŠ¦μ€ μ‹œκ°„, μ£Όλ§μ΄λ‚˜ νœ΄μΌμ— 이메일을 λ³΄λ‚΄λŠ” 경우, 그것이 λ‹Ήμ—°ν•œ κ²ƒμ²˜λŸΌ 잘λͺ»λœ κ΄€ν–‰μœΌλ‘œ μ—¬κ²¨μ§ˆ μˆ˜λ„ μžˆλ‹€. 4. 맀뢄 λ‹¨μœ„λ‘œ 일정을 μ§œμ§€ 마라. - CEO듀은 ν‰κ· μ μœΌλ‘œ μ‹œκ°„μ˜ μ•½ 4λΆ„μ˜ 1이 미리 κ³„νšλ˜μ§€ μ•Šμ€ 즉ν₯적인 ꡐλ₯˜(spontaneous interactions)둜 μ†ŒλΉ„λ˜κ³  μžˆλ‹€. 즉ν₯적 ꡐλ₯˜λŠ” 맀우 μ€‘μš”ν•˜λ‹€. λ”°λΌμ„œ CEOλ₯Ό ν¬ν•¨ν•œ κ³ μœ„ μž„μ›λ“€μ€ μ–Έμ œλ‚˜ μ μ ˆν•œ λŒ€ν™”λ‚˜ 회의, λ˜λŠ” μ˜ˆμƒμΉ˜ λͺ»ν•œ μ‚¬μ•ˆμ— λŒ€ν•΄ 이야기λ₯Ό ν•  μ€€λΉ„κ°€ λ˜μ–΄ μžˆμ–΄μ•Ό ν•œλ‹€. μ‹€μ œλ‘œ CEO듀은 이런 일둜 μ‹œκ°„μ˜ μ•½ 36%λ₯Ό μ‚¬μš©ν•˜κ³  μžˆλ‹€. 5. μžμ‹ μ˜ 삢을 μœ„ν•œ μ‹œκ°„μ„ 가져라. - 쑰사에 μ°Έμ—¬ν•œ CEO듀은 νœ΄μ‹μ„ μ·¨ν•˜κ³  건강을 μœ μ§€ν•΄μ•Ό ν•œλ‹€λŠ” 지침을 받은 것 κ°™μ•˜λ‹€. 그듀은 ν•˜λ£¨ 평균 7μ‹œκ°„ μ •λ„μ˜ μˆ˜λ©΄μ„ μ·¨ν–ˆμœΌλ©°, μΌν•˜μ§€ μ•ŠλŠ” μ‹œκ°„μ˜ μ•½ 9%(λ˜λŠ” 45λΆ„)λŠ” μš΄λ™μ— ν• μ• ν–ˆλ‹€. 그리고 μΌν•˜μ§€ μ•ŠμœΌλ©΄μ„œ κΉ¨μ–΄ μžˆλŠ” μ‹œκ°„μ΄ 25%(ν•˜λ£¨μ— 6μ‹œκ°„)μ˜€κ³ , 이 μ‹œκ°„μ˜ 절반(μ•½ 3μ‹œκ°„)은 κ°€μ‘±κ³Ό ν•¨κ»˜ λ³΄λƒˆλ‹€. 6. 직원듀과 늘 μ ‘μ΄‰ν•˜λΌ. - CEO듀은 근무 μ‹œκ°„μ˜ μ•½ 14%λ₯Ό ν•˜κΈ‰ κ΄€λ¦¬μžμ™€ λ³΄λƒˆκ³  일반 직원듀과도 6%의 μ‹œκ°„μ„ ν• μ• ν–ˆλ‹€. κ·Έ 정도면 μ‹œκ°„μ„ μ œλŒ€λ‘œ μ“΄ 것이닀. νšŒμ‚¬λ‚΄ μ—¬λŸ¬ λ‹¨κ³„μ˜ μ§μ›λ“€κ³Όμ˜ 관계 섀정은 CEO의 적법성과 신뒰감을 ν˜•μ„±ν•΄μ£Όλ©°, 이것은 μ§μ›λ“€μ—κ²Œ 동기λ₯Ό λΆ€μ—¬ν•˜κ³  κ·Έλ“€μ˜ 지지λ₯Ό μ–»κΈ° μœ„ν•΄ ν•„μˆ˜μ μΈ 것이닀.

성곡적인 CEO의 μ‹œκ°„ 관리법

이코노믹리뷰

2021λ…„ 6μ›” 28일 μ˜€μ „ 1:53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