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μ‚¬μ—… μ•„μ΄λ””μ–΄μ˜ 의미 - 더 μƒμ„Έν•œ 쒋은 | 컀리어리

πŸ’‘μ‚¬μ—… μ•„μ΄λ””μ–΄μ˜ 의미 - 더 μƒμ„Έν•œ 쒋은 고객 문제λ₯Ό μ°Ύμ•„ κ°€κΈ° κ°€μž₯ λ°”λžŒμ§ν•œ 과정은 μžμ‹ μ˜ λ¬Έμ œμ—μ„œ μ‹œμž‘ν•˜λŠ” 것이닀. μžκΈ°κ°€ λΆˆνŽΈν•¨μ„ λŠκ»΄μ„œ μ†”λ£¨μ…˜μ„ μ°Ύλ‹€κ°€ μž…μ†Œλ¬Έμ΄ λ‚˜κ³ , λΉ„μŠ·ν•œ 문제λ₯Ό κ²ͺκ³  μžˆλŠ” μ‚¬λžŒλ“€μ΄ μ™€μ„œ 해결해달라고 μš”μ²­ν•˜κΈ° μ‹œμž‘ν•œλ‹€. κ·Έλ ‡κ²Œ 점점 더 λ§Žμ€ μ‚¬λžŒμ΄ μ°Ύμ•„μ˜€λ©΄ 사업이 μ‹œμž‘λœλ‹€. 베지밀 μ •μž¬μ› λͺ…μ˜ˆ 회μž₯은 κ°“λ‚œ 아기듀이 λͺ¨μœ λ₯Ό μ†Œν™”ν•˜μ§€ λͺ»ν•΄ μ£½μ–΄κ°€λŠ” 것을 λ°œκ²¬ν•˜κ³ , λ‘μœ λ‘œ ν•΄κ²°ν•  수 μžˆλ‹€λŠ” 것을 μ•Œκ²Œ λ˜μ—ˆλ‹€. μ „κ΅­μ˜ μ•„κΈ° μ—„λ§ˆλ“€μ΄ μ°ΎκΈ° μ‹œμž‘ν•˜λ©΄μ„œ μˆ˜μš”λ₯Ό λ”°λΌκ°ˆ 수 μ—†μ–΄μ„œ 곡μž₯을 μ§“κ²Œ 되고, μ •μ‹ν’ˆκ³Ό λ² μ§€λ°€μ˜ μœ λž˜κ°€ λ˜μ—ˆλ‹€. 이런 이상적인 방법은 μ ‘ν•  κΈ°νšŒκ°€ λ§Žμ§€ μ•Šλ‹€. ν•˜μ§€λ§Œ λŒ€μ•ˆμœΌλ‘œ 사업 아이디어λ₯Ό λ¨Όμ € λ– μ˜¬λ¦¬κ³  μ—¬κΈ°μ„œλΆ€ν„° 고객의 문제λ₯Ό μ°Ύμ•„κ°€λŠ” 방법도 μžˆλ‹€. 사업 μ•„μ΄λ””μ–΄λŠ” 기본적으둜 1)고객의 문제 2) κ·Έλž˜μ„œ μ·¨ν•˜λŠ” 행동 λ˜λŠ” μ‚¬μš©ν•˜λŠ” μ œν’ˆ 3) 이보닀 더 쒋은 λ‚˜λ§Œμ˜ ν•΄κ²°μ±… λ ‡κ²Œ 3가지 μš”μ†Œλ₯Ό ν¬ν•¨ν•œλ‹€. 아이디어λ₯Ό 이 3가지 μš”μ†Œλ‘œ 뢄석해보면 고객의 문제λ₯Ό μ‰½κ²Œ 찾을 수 μžˆλ‹€. μ£Όμ˜ν•  점은 'λ‚˜μ˜ ν•΄κ²°μ±…'을 마음 속에 μž μ‹œ 묻어 두어야 ν•œλ‹€λŠ” 것이닀. 고객의 문제, λŒ€μ•ˆμ€ μ°½μ—…μžκ°€ 컨트둀 ν•  수 μžˆλŠ” 뢀뢄이 거의 μ—†λ‹€. μ°½μ—…μžκ°€ λ°”κΏ€ 수 μžˆλŠ” μœ μΌν•œ 것은 μ œν’ˆ(μ†”λ£¨μ…˜)이기 λ•Œλ¬Έμ— 고객이 μ–΄λ–€ 문제λ₯Ό κ°–κ³  μžˆλŠ”μ§€λΆ€ν„° 확인해야 ν•œλ‹€. κ°€μž₯ 사업을 μ–΄λ ΅κ²Œ ν•˜λŠ” 것은 μ†”λ£¨μ…˜μ„ μ •ν•΄ 놓고 λ§žλŠ” 고객을 μ°ΎλŠ” 것이닀. 수 λ§Žμ€ 고객ꡰ을 λŒ€μƒμ„ λ‚˜μ˜ κ³ μ •λœ μ†”λ£¨μ…˜μ„ κ²€μ¦ν•˜λŠ” 것은 정말 λ§Žμ€ μ‹œκ°„μ΄ 걸리기 λ•Œλ¬Έμ΄λ‹€. λ‚˜μ™€ λΉ„μŠ·ν•œ 사업 아이디어λ₯Ό 가진 수 만λͺ…μ˜ μ‚¬λžŒλ“€μ΄ λ†“μΉ˜κ³  있고, κΈ°μ‘΄ λŒ€μ•ˆλ³΄λ‹€ 더 흘λ₯­ν•˜κ²Œ ν•΄κ²°ν•  수 μžˆλŠ” 고객의 문제λ₯Ό μ°Ύκ³  μžˆλ‹€λŠ” 것을 상기해야 ν•œλ‹€. κ³ κ°μ—κ²Œ "이런 λ¬Έμ œκ°€ μžˆλ‚˜μš”?" 라고 물어보면 μ†”μ§ν•œ λŒ€λ‹΅μ„ 얻을 수 μ—†λ‹€. 고객이 μ†”μ§ν•΄μ§€λŠ” 것은 행동 λΏμ΄λ―€λ‘œ, μ–΄λ–»κ²Œ ν–‰λ™ν–ˆλŠ”μ§€λ₯Ό 물어봐야 ν•œλ‹€. ν–‰λ™μœΌλ‘œλΆ€ν„° 고객도 μΈμ§€ν•˜μ§€ λͺ»ν•œ 문제λ₯Ό μ°Ύμ•„μ•Ό ν•œλ‹€. λ§Œμ•½ λ¬Έμ œκ°€ μ‘΄μž¬ν•œλ‹€λ©΄ 고객의 ν–‰λ™μ—μ„œ 이λ₯Ό ν•΄κ²°ν•˜κΈ° μœ„ν•΄ μ‚¬μš©ν•˜κ³  μžˆλŠ” λŒ€μ•ˆ(μ œν’ˆ)을 νŒŒμ•…ν•  수 μžˆλ‹€. μ΄λ ‡κ²Œ 사업 μ•„μ΄λ””μ–΄λ‘œλΆ€ν„° μΆ”λ‘ ν•œ 문제λ₯Ό κ²€μ¦ν•˜λ‹€ 보면 생각보닀 ν›Œλ₯­ν•œ κΈ°μ‘΄ λŒ€μ•ˆμ„ 많이 λ°œκ²¬ν•  수 있고, λ‚΄ 아이디어가 경쟁λ ₯이 μ•½ν•˜λ‹€λŠ” 것을 μ•Œκ²Œ λœλ‹€. ν•˜μ§€λ§Œ 이 κ³Όμ •μ†μ—μ„œ 미처 μƒκ°ν•˜μ§€ λͺ»ν•œ '쒋은 고객 문제' λ₯Ό λ°œκ²¬ν•  수 μžˆλ‹€. 정닡이 μ‘΄μž¬ν•˜λŠ” 문제λ₯Ό ν’€ λ•ŒλŠ” ν•˜ν–₯식 접근법이 효율이 μ’‹λ‹€. λͺ©ν‘œ κ²°κ³Όλ₯Ό λ‚Ό 수 μžˆλŠ” 체계적인 κ³„νšμ„ μˆ˜ν–‰ν•˜μ—¬ κ²°κ³Όλ₯Ό μ–»μ–΄ λ‚΄λŠ” 방식이기 λ•Œλ¬Έμ΄λ‹€. 단점은 μƒˆλ‘œμš΄ 경둜λ₯Ό λ°œκ²¬ν•˜κ²Œ 될 λ•Œ λ¬΄μ˜μ‹μœΌλ‘œ λ°°μ²™ν•˜κ²Œ λœλ‹€. 반면 상ν–₯식 접근은 λ‚΄κ°€ μ•Œκ³  μžˆλŠ” 것듀이 μ„Έμƒμ˜ μ „λΆ€κ°€ μ•„λ‹ˆλΌλŠ” 발견의 λ§ˆμΈλ“œμ…‹μ΄λ‹€. 상관없어 λ³΄μ΄λŠ” λ‹€μ–‘ν•œ 아이디어λ₯Ό κ²°ν•©ν•˜λŠ” 과정을 톡해 ν₯미둜운 문제 λ˜λŠ” ν•΄κ²° 방법을 λ– μ˜¬λ¦΄ 수 μžˆλ‹€. 사업 μ•„μ΄λ””μ–΄λŠ” μ΄λŸ¬ν•œ ν”„λ‘œμ„ΈμŠ€λ₯Ό 톡해 더 λ°œμ „μ‹œμΌœ λ‚˜κ°€μ•Ό ν•œλ‹€. μ°½μ—…κ°€λŠ” 사업 아이디어가 λ– μ˜¬λžμ„ λ•Œ '쒋은 고객 문제'λ₯Ό μ°ΎλŠ” 씨앗이 생긴 κ²ƒμœΌλ‘œ 생각해야 ν•œλ‹€. 이 씨앗을 톡해 μƒˆλ‘œμš΄ 고객 문제 νƒν—˜μ„ μ‹œμž‘ν•  수 있기 λ•Œλ¬Έμ΄λ‹€. 그리고 λ‚˜λ§Œμ˜ 해결책은 κ·Έ νƒν—˜μ„ 지속할 수 μžˆλŠ” νž˜μ„ μ œκ³΅ν•˜κ³ , 차별화 된 μ œν’ˆμ„ λ§Œλ“œλŠ”λ° μœ νš¨ν•˜κ²Œ μ‚¬μš©λ  수 μžˆλ‹€.

더 쒋은 고객 문제λ₯Ό μ°Ύμ•„ κ°€κΈ° | 10x LESSONS

10x Lessons | 10λ°° 더 잘 μ‚΄κΈ° μœ„ν•΄ λͺΈλΆ€λ¦ΌμΉ˜λ©° 얻은 κ΅ν›ˆλ“€

2021λ…„ 6μ›” 29일 μ˜€μ „ 1:48

λŒ“κΈ€ 0

ν•¨κ»˜ 보면 더 쒋은

"μ§„μ •μœΌλ‘œ μ‹¬ν”Œν•œ μ œν’ˆμ€ 적게 κ°–μΆ˜ μ œν’ˆμ΄ μ•„λ‹ˆλΌ μ œλŒ€λ‘œ κ°–μΆ˜ κΈ°λŠ₯을 μ‹¬ν”Œν•˜κ²Œ λ§Œλ“  μ œν’ˆμ΄λ‹€. λ§ν•˜μžλ©΄, λ³΅μž‘ν•¨μ„ λ‹¨μˆœν•˜κ²Œ ν’€μ–΄λ‚΄λŠ” μ œν’ˆμ΄ μ§„μ§œ μ‹¬ν”Œν•œ μ œν’ˆμ΄λ‹€." "고객이 μ›ν•˜λŠ” 것을 λ§Œλ“€μ–΄μ•Ό ν•  λ•ŒλŠ” 이 κΈ°λŠ₯이 μ™œ ν•„μš”ν•œμ§€λ‚˜ μ–΄λ–»κ²Œ 생겨야 ν•˜λŠ”μ§€ 보닀, μ–Έμ œ ν•„μš”ν•œμ§€ λ¬Όμ–΄λ³΄λŠ” 것이 더 큰 도움이 λœλ‹€" "이메일 μ„œλΉ„μŠ€λ₯Ό λ§Œλ“ λ‹€λ©΄ μˆ˜μ‹  λ°œμ‹  κΈ°λŠ₯을 60으둜 λ§Œλ“€κ³  λ‚˜λ¨Έμ§€λ₯Ό λŒ€κ°• 20에 λ§Œλ“œλŠ” 것보닀, μˆ˜μ‹  λ°œμ‹  κΈ°λŠ₯λΆ€ν„° 100을 λ§Œλ“œλŠ” 것이 더 μ€‘μš”ν•˜λ‹€." "μžλ™μ°¨λ₯Ό λ§Œλ“ λ‹€λ©΄ 처음 λ§Œλ“€μ–΄μ•Ό ν•  것은 μŠ€μΌ€μ΄νŠΈλ³΄λ“œκ°€ μ•„λ‹ˆλΌ λͺ¨ν„° 동λ ₯으둜 μ›€μ§μ΄λŠ” μ‹¬ν”Œν•œ μžλ™μ°¨λ₯Ό λ§Œλ“œλŠ” 것이닀." "Shopifyμ—μ„œ μ œν’ˆμ„ μ΄λ„λŠ” Alex DancoλŠ” μ œν’ˆ νŒ€μ˜ 원칙 쀑 ν•˜λ‚˜λ‘œ "핡심은 μ œλŒ€λ‘œ, 핡심이 μ•„λ‹Œ 것은 κ°€λŠ₯ν•˜κ²Œλ§Œ λ§Œλ“ λ‹€"λ₯Ό μ„Έμ› λ‹€"

μ‹¬ν”Œν•œ ν”„λ‘œλ•νŠΈλ₯Ό λ§Œλ“œλŠ” 법

craft + alchemy

μΆ”μ²œ ν”„λ‘œν•„

ν˜„μ§μžμ—κ²Œ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μΌμž˜λŸ¬λ“€μ˜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