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업에게 필요한 끌리는 채용 공고문 작 | 커리어리

[작은 기업에게 필요한 끌리는 채용 공고문 작성법] 최근 노션을 활용한 채용공고가 인기인듯 싶습니다. 딱딱하고 일방적인 기업 공식 홈페이지나 별도의 채용 페이지를 활용하는 것과 달리 기업의 실무자/ 또는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 관점에서 궁금할 사항들을 사전에 미리 기입해 유연하고 소통형 문체로 기술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노션을 활용한 채용공고 작성시, 지원자들의 좋은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선 아래의 5가지 조건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1. 기업분석이 녹아들어 있는 채용 공고 - 회사의 기본 연혁과 영위하는 서비스만 기재하는 것은 이제는 기성의 채용공고가 되었습니다. - 회사가 현재 걸어온 길은 물론 실무자가 기재한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굳이 지원자가 분석하지 않아도 미리 언급해주는 해당 기업의 약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우리회사가 시장에서 가능성 있는 플레이어로 살아남을 수 있는지 등을 기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즉, 지원자가 나름의 기업분석을 하겠지만 눈높이에 맞춰 미리 궁금한 점을 FAQ 형태로 알려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2. 입사 후 어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지 정확한 용어로 표현해주세요 - 지원자격, 업무내용, 우대사항 등으로 국한된 채용공고는 입사 후 지원자가 어떤 업무를 부여받게 되고 어떤 KPI를 달성할 것이며 커리어적으로 어떤 성장을 할 수 있을지 그림을 그릴 수 없게끔 만듭니다. - 자사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관리하고 있는 영업망, 운영하고 있는 채널 등을 간략하게 언급 후 자사가 뽑으려고 하는 해당 직군에 대해 자사는 어떤 사람을 희망하고 있는지, 직무에 대한 철학을 기업 입장에서 서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해당 직무 담당자로써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그 과정에서 지원자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언급해줘야 합니다. 3. 직원 소개는 이렇게 해주세요. - 소속된 직원들이 어떤 약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내실 있고 다양한 커리어를 밟아온 직원들이 모여 기업의 규모는 작지만 일의 크기와 회사의 미래는 충분히 클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지원자에게 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해주는 것이죠. - 비유하자면 마치 경쟁 PT를 할 때의 심정처럼 한 사람을 브랜드화 하여 짧은 스토리로 묶어주는 작업이 필요한 셈입니다.

내 생각엔 아무래도 서비스 기획자 씨가 마른 것 같다.

kimcoder on Notion

2021년 6월 30일 오후 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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