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장기화 속에도 성장한 브랜드 TOP 10 >
1위 배달의 민족
2위 쿠팡
3위 이베이
4위 네이버쇼핑
5위 메가커피
6위 삼성 디지털 프라자
7위 마켓컬리
8위 넷플릭스
9위 자연드림 iCoop생협
10위 컴포즈 커피
*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의 일상화 (배달은 이제 일상이다)
* 중저가 카페 브랜드 성장 (어차피 실내 취식 안되니, 가격 부담 적은 곳으로)
* 디지털·가전 관련 소비 증가 (집에서 더 잘 시간을 보내자)
* 자연드림 iCoop 생협의 성장 (집에 있는 시간이 늘고, 건강 관심도 높아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