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취소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1. 사람들이 구독을 취소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다. 특히 지출을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시기에 가장 먼저 줄이는 것 중 하나가 구독 비용이다. 2. 실제로 상품과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들의 40%는 결국 취소를 하며, 3개월 이내에 구독을 취소하는 경우도 1/3이 넘는다. 3. 따라서 구독을 취소하는 이유를 파악하고 이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미리 조망해보고 이들이 언제든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을 정돈하는 일도 함께 고민하는 게 좋다. 4. 지갑 사정이 여유로워졌을 때, 기꺼이 다시 구독을 하도록 말이다. 5. 또한, 동시에 계속해서 구독을 하는 충성 고객들을 위한 합당한 보상 체계도 구축할 필요가 있다. 고객의 이탈을 완전히 막을 순 없겠으나, 계속해서 구독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하다는 것을 인지시킬 필요가 있다는 말이다.

구독 취소를 줄일 수 있는 7단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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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취소를 줄일 수 있는 7단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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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2일 오전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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