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베이션, LG화학 전철 밟나 1️⃣ | 커리어리

✅ SK이노베이션, LG화학 전철 밟나 1️⃣ 지난 1일, SK이노베이션이 '스토리데이'에서 배터리 사업부를 분할하겠다는 움직임을 밝혔습니다. 해 소식이 전해지자, 시장은 이를 악재로 봤습니다. 당일 SK이노베이션 주가가 8.8%나 하락했으니까요. 2️⃣ SK이노베이션의 움직임은 지난해 LG화학을 떠올랐습니다. LG화학은 배터리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LG에너지솔루션'을 설립했는데요. 당시 소액주주들의 엄청난 반발이 있었습니다. 3️⃣ 현재 주가만 본다면, 꼭 나쁜 소식만은 아닐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평가도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절차가 마무리 되면, 다시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되살아나는 물적분할 악몽... SK이노베이션, LG화학 전철 밟나 - 머니S

머니S

2021년 7월 2일 오전 9:23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4월 19일자 너겟레터 🕊 일론 머스크는 성덕이 될 수 있을까? ✔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평소에도 트위터를 활발하게 이용해왔는데요. 대뜸 직접 트위터를 사겠다고 나서서 모두가 화들짝 놀랐습니다. ✔ 단순히 말로만 인수를 밝힌 건 아니에요. 실제로 트위터 지분 9.2%를 사들였고, 지분을 14.9% 이상 보유할 수 없다는 조건이 붙은 이사회 합류는 거절했거든요. ✔ 정작 트위터는 기업을 팔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트위터 이사회는 머스크의 인수 제안에 맞서 포이즌 필(poison pill)을 동원하기로 합의했죠. 포이즌 필은 머스크가 트위터 지분은 15% 이상 늘리면 발동됩니다. ✔ 포이즌 필이 발동되면, 머스크는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투입해 트위터 주식을 사야합니다. 금전적으론 걱정이 없는 머스크라도, 재산 대부분이 주식인 만큼 인수 자금을 어떻게 마련할 지 관건입니다.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 🕊

Stibe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