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넬백에 열광...MZ세대 중심의 플렉스· | 커리어리

✅ 샤넬백에 열광...MZ세대 중심의 플렉스·리셀문화 확산 1️⃣ 샤넬의 매출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한데요. 2019년 기준 약 8%에 달합니다. 지난해에는 1조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한국인의 사랑을 받고 있죠. 2️⃣ 그런 샤넬이 지난 1일, 또 한번 가격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가격 인상도 100만 원 전후로 적지 않습니다. 3️⃣ 그럼에도 MZ세대 중심의 샤넬 사랑은 계속될 전망인데요. 이는 베블런효과와 플렉스 문화, 리셀 문화 때문입니다. 💭 주변에서 한정판 명품이나 신발로 재테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정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나봅니다.

샤넬백에 열광 이유는?..."MZ세대 중심의 플렉스·리셀문화 확산" - 머니S

머니S

2021년 7월 3일 오후 2:1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