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자세가 오히려 일을 줄인다> 👉 일의 긴급성과 중요도를 결정하는 사람이 일에 주도권을 갖고 여유롭게 일을 할 수 있음 🔥 우선순위의 기준 1. 긴급하면서 중요한 일 2. 긴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 3. 긴급하면서 중요하지 않은 일 4. 긴급하지 않으면서 중요하지 않은 일 🔥일에 주도권 확보하기 - ‘긴급하면서 중요한 일’이 많아지는 가장 큰 이유는 ‘긴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인 상태일 때 미리 대처하지 못했기 때문 - 내 역할을 주변 사람들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면 갑자기 공백이 발생하거나 급한 일이 생겼을 때 1순위로 업무을 떠맡게 됨 🔥 늘 하던 일만 하면, 하던 일만 할 줄 알게 된다 - 여유가 생긴다면 ‘긴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을 살펴볼 필요가 있음 - 평소에 관심 갖지 않았던 일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이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함 💭 Insight 지금도 완벽히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처음에는 우선순위를 세워서 일하려고 해도 뭣이 중헌지 모르고 다 긴급하게 일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실수는 잦은데 티는 안나고 야근을 밥먹듯이 했었습니다. 미루는 법과 분배하는 법을 조금씩 배우고 있는 단계라 이전보다는 여유가 있어졌습니다. 내 역할을 주변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법은 아직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오히려 효율적으로 일 할 수 있도록 주도권을 확보 해 봐야겠네요!

적극적인 자세가 오히려 일을 줄인다

ㅍㅍㅅㅅ

적극적인 자세가 오히려 일을 줄인다

2021년 7월 4일 오후 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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