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서비스 오픈 또 연기....... | 커리어리

김성제

HRer

"싸이월드" 서비스 오픈 또 연기....... 지난 5월 오픈을 계획했다가 중국발 해킹 시도를 포착한 뒤 서비스 연기를 결정. 이런 결정은 더 예전인 2011년 이용자 3,500만명의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뼈아픈 실수를 경험이 있어 더 조심스러웠을 수도 있겠다. 예전에 싸이월드를 통해 미니룸을 만들고 배경음악도 멋드러지게 선택하려 도토리를 열심히 주으러(?) 다녔던 추억이 있어서인지 서비스가 너무 기대된다.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최신 기술을 접목했다고 하니 그 기대는 더 크지만 XR, VR은 물론 메타버스의 실현이라는 부분을 다 담으려다 오히려 난해해 지는 것은 아닐까 우려도 있다. 그래도 4주 후에는 무사히 서비스 오픈이 되어서 기대감을 충족시켰으면 좋겠다.

싸이월드, 이번엔 '중국발 해킹' 문제...서비스 재개 4주 연기(종합)

뉴스1

2021년 7월 6일 오전 8:33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민/관/군 함동위원회 > 병영문화 개선을 위한 병사 계급체계 단순화 국방부에 권고 요청 [병사 계급 4단계에서 3단계로 단순화] : 이등병 사라짐. : 일병 > 상병 > 병장 으로 단순화 * 얼마 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DP라는 드라마를 다 보고 나서는 가슴이 먹먹해졌었다. 괴롭힘의 정도와 강도에 너무 놀랐고 방법의 잔임함에 또 한번 놀라고 가슴 아팠다. * 물론 군대 내에서 발생하는 구타 등 악습들은 없어져야하고 없애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마련해야 한다. 그런데 정말 계급체계를 단순화 한다고 해결될거라 생각한건가? 군대 내에서 사회적 이슈가 터질 때 마다 휴대폰 사용, 동급병 내무반 생활 허용 등 파격적이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도입한 건 알겠는데....과연 이런 것들이 '군'이라는 특수한 조직에 어울리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방안들이 오히려 문제를 더 키우고 아닌지 고민해야 하는 건 아닐까....

[천자 칼럼] 이등병이 사라진다?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