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깃거리 / '내가 한 달 만에 네이 | 커리어리

오늘의 이야깃거리 / '내가 한 달 만에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를 해지한 이유' - 지난 5월, 네이버는 유료 콘텐츠 구독 서비스 프리미엄콘텐츠를 런칭했습니다. 네이버의 콘텐츠를 구독하는 것이 아닌 입점채널의 콘텐츠를 구독하는 방식입니다. 백화점 푸드코트 같은 방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대신 네이버는 결제수수료와 플랫폼 수수료를 챙깁니다. - 오픈 초창기 원하는 채널 하나를 무료 구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MZ세대에 대한 트렌드 리포트를 제공하는 '캐릿'을 구독했고요. 기존에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던 캐릿은 7월 1일부로 유료 구독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뉴스레터는 그대로 무료네요.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를 통해 구독하면 월 4300원, 캐릿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하면 월 8900원입니다. 당연히 제공받는 콘텐츠가 다릅니다. 네이버에서는 한정적인 콘텐츠만 즐길 수 있거든요. 사실 즐길게 별로 없다고 느꼈어요. 절반 가격에 OTT 구독했는데 재미있는 시리즈 영화가 빠진 느낌.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채널 입점이 네이버와 콘텐츠 제공사가 윈윈하는 구조인지는 모르겠어요. 오히려 본진에 실려야 할 힘이 분산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것 빼고는 소비자에게 그다지 장점도 없고요.

밀레니얼 그루머 칼럼 샵 : 네이버 블로그

Naver

2021년 7월 7일 오전 3:0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