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방법 콘 | 커리어리

콘텐츠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방법 콘텐츠 마케터들의 능력은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것도 능력이지만 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배출하는 것도 중요한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들은 기본적으로 자신들의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 등 본인을 콘텐츠화 시키는 채널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는데요. 내 콘텐츠든 업무 콘텐츠든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생산해 낼 수 있는 방법이 브런치에 올라와서 공유해봅니다. 1. 불현듯 떠오르는 생각을 절대 놓치지마라 👩 저는 워낙 메모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정말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도 메모장에 적어둡니다. 문장이 아닌 단어하나라도 말입니다. 2. 좋은 콘텐츠는 아이디어를 조합하는 것이다. 👩 위에서 말한 메모를 조합하면 수많은 콘텐츠가 탄생합니다. 1번 메모와 2번 메모의 조합, 2번 메모와 3번 메모의 조합 등 경우의 수는 굉장히 많아질 수가 있는거죠. 3. 생각이 모이면 콘텐츠는 진화한다. 👩 생각이 모이면 콘텐츠의 질은 더 업그레이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머리를 맞대다'에는 내 머리속의 여러생각을 맞대다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생각 중 하나를 더 추가해보자면 4. 주제하나를 잘게 쪼개보는 연습을 하자. 👩 블로거로는 20년 가까이, 업무로는 10년이 좀 넘게 크고 작은 콘텐츠를 작성하면서 얻은 노하우 중 하나는 주제 하나를 잘게 쪼개 여러가지의 콘텐츠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35. 콘텐츠 아이디어를 끝없이 만들어 내는 방법

brunch

2021년 7월 8일 오전 12:3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