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백의 가격인상과 리셀플랫폼의 성장 ✔ | 커리어리

● 명품백의 가격인상과 리셀플랫폼의 성장 ✔ 저는 명품들의 가격인상과 리셀플랫폼의 성장은 상관관계가 아주 크다고 봅니다. ✔ 한정판 스니커즈는 명품백에 비하면 개당 금액은 크지 않지만 리셀가격은 원 가격보다 프리미엄이 붙어 2,3배에 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저도 자주 조던서울/조던홍대/나이키 등을 통해 항상 한정판 추첨이나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그 덕분에 최근 한정판 스니커즈 1개 당첨되기도 했고요. ✔ 한정판 스니커즈 재테크로 시작된 MZ세대의 리셀문화는 가지고만 있어도 가격이 오르는 샤넬 디올 등과 같은 명품시장의 가격 상승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봅니다. 잘 보관만 하고 있으면 샀던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다시 판매할 수 있으니까요. ✔ 이는 명품브랜드들이 제품 가격을 올리면 올릴수록 더욱 심화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디올도 가격을 5~13% 올리고, 샤넬도 7월1일을 기준으로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지금이 가장 싸다, 라는 인식을 주기 때문이죠. 마치 우리나라 부동산 값 상승세와 비슷하네요. (하지만 저는 샤넬백은 1개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 한정판을 갖고 싶은 욕구, 소비를 통해 타인과 차별화를 두고 싶은 인간의 본능적 욕구에 불을 지피는 트렌드 아닐까요. 저는 한정판이 존재하는 한, 명품이 존재하는 한 리셀 트렌드는 영원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리셀 시장에서 몸집 키우는 네이버"...크림, 日 소다에 356억원 투자

Naver

2021년 7월 8일 오전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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