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깃거리/ '데일리호텔, 여름 성수기 | 커리어리

오늘의 이야깃거리/ '데일리호텔, 여름 성수기 이벤트 5일만에 참가자 1만명 돌파' - 혹시 방탈출 카페 좋아하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방탈출 카페가 막 유행할 때 군 복무 중이었는데 휴가 때마다 나와서 방탈출 카페를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방탈출 카페의 인기는 조금 시들하지만 방탈출을 좋아하는 이들은 보드게임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여전히 방탈출을 즐기고 있습니다. -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일명 '방탈출 마케팅'을 펼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쇼핑 사이트 'G9'에서 진행한 '지구여행자-밀리어네어X'에는 배우 오정세가 등장에서 눈길을 끌었죠. 7월 1일, 숙박 플랫폼 '데일리호텔'에서 진행한 '사라진 골든워치'에는 5일 만에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저는 오픈 당일 참가했는데 꽤 재밌게 구성해두었더라고요. - 이외에 지난 4일까지 '메가박스'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했던 '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이나 현재도 '홀맨'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 중인 '홀맨폰탈출게임'도 방탈출 마케팅 사례입니다. 단순한 이벤트보다 이런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는 추세인 것 같네요. - 방탈출 이벤트를 진행하기 전, 자사의 활용 가능한 리소스를 고려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난이도가 올라간다면 중간에 포기하는 유저들이 늘어날 테니 이에 상응하는 경품을 걸어야겠죠. G9나 데일리호텔 케이스처럼요. 제작할 시간도 별로 없고 비싼 경품도 걸 수 없다면 메가박스 케이스처럼 짧고 쉽게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데일리호텔, 여름 성수기 이벤트 5일 만에 참가자 1만명 돌파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2021년 7월 8일 오전 7:5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