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말하는 팬데믹 이후 '모바일 미디 | 커리어리

[MZ세대가 말하는 팬데믹 이후 '모바일 미디어'소비] ※ 참고사항 18, 20, 24, 28세 네 명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1. 최다 사용앱 1위는 역시 유튜브. 2. 미디어를 소비하는 방식의 변화 - 페이스북 : 전문적인 정보 수집/개인적인 지식 공유 - 인스타 : DM/인플루언서 디깅/동기부여/일상공유/숏폼 - 유튜브 : 일상 BGM/몰입유발콘텐츠/실용정보/일상공유/숏폼 - 네이버 : 오디오 콘텐츠 소비 - 카카오톡 : 웹 콘텐츠 소비 3. MZ세대는 '검색창'하면 녹색창이 아닌 빨간 플레이 버튼 로고를 떠올린다. 4. 유튜브 영상을 일상의 배경음악으로 활용. 5. 인스타는 감각적인 이미지 정보를 수집하고 간단한 소통을 위한 채널. 6. '그룹'기능이 활성화되고 있음. 7. 멀티태스킹 할 수 있는 네이버 나우(오디오 콘텐츠)를 선호 8. '실시간 AI 유저반응'을 통해 웹소설을 추천해주는 카카오페이지 애용. 9. MZ세대는 비대면 방식에 긍정적 반응을 보임. 10. 비대면 일상화에 따른 하이퍼 디지털라이제이션은 확신이다!

MZ세대가 말하는 팬데믹 이후 '모바일 미디어' 소비

brunch

2021년 7월 12일 오전 7:4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