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의 UX 사례 : 스마일클럽 이베이 | 커리어리

이베이코리아의 UX 사례 : 스마일클럽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G9의 유료회원제인 스마일클럽의 스마일 스탬프를 통해 커머스에 '재미'라는 요소를 넣었다. 스마일 스탬프를 위해 고객은 계속해서 앱에 접속했고, 이 과정에서 많은 데이터를 남겨 이베이코리아는 고객 취향에 맞는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구매로 연결했다. 이러한 서비스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을까? 바로 3개월 간 고객 160여 명의 하루를 세세하게 기록해 관찰하는 '커스터머 저니(customer journey)'를 통해서다.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하철을 할 때 웹툰을 보거나 동영상을 보는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파악했고, 커머스에 이를 접목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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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12일 오후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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