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24일차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 커리어리

#퍼블리뷰 #24일차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1) 장기 목표가 없으면 단기 일정을 짤 수 없다 손정의는 언제나 자신의 인생 50년 계획으로부터 역산해 10년 또는 1년 단위 계획을 세운다. 2) 산 정상에 오르려면 먼저 올라갈 산부터 정해라 장기 목표를 세워야만 단기 일정을 세울 수 있고,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즉, 최적의 시간 사용법을 알 수 있다. 손정의의 행동을 보면 이런 사실이 명확하다.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사람은 아무것도 완수할 수 없다. 시간 관리 원칙 2: 일의 최소 단위는 15분이 가장 좋다 1) 정말 1시간이 필요한지 의심해본다 2) 평균 작업 시간을 파악한다 3) 한계 작업 시간을 파악한다 5) 회의에도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4) 최대한 장소를 옮기지 않는다 6) 어렵거나 귀찮은 일일수록 잘게 쪼개라 7) 남은 시간은 멍하게 보내라

2021년 7월 13일 오전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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