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후드가 나스닥 상장을 한다. ‘월가를 점령 | 커리어리

로빈후드가 나스닥 상장을 한다. ‘월가를 점령하라’ 는 슬로건함께 기존의 주식하지 않던 사람들은 주식 시장에 뛰어들게 하려는 로빈후드, 그들은 의적인가 - 도적인가. 그들이 제공하는 정보가 공정하고 중립적인 것인지, 단순히 편한 UI/UX로 사람들을 꾀는 것인지 아닌 우려가 있다. 그러나 이는 기존 증권 서비스도 함께 안고 있는 문제다. 미래에셋, NH투자증권, 키움증권, 토스 모두 나름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떤 사용자는 중복되는 뉴스를 제거하는 업데이트만 해도 불같이 화를 낸다.하루에 올라오는 뉴스의 개수가 주식의 등락을 결정한다고 생각하기 때문. 투자사가 중복 뉴스를 제거해서 자신의 종목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제공하는 방법이 아니라 제공한다는 사실 자체가 사용자의 주식구매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증권서비스는 결코 이러한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7월 14일 - 데일리 북저널리즘 - 북저널리즘 - 젊은 혁신가를 위한 콘텐츠 커뮤니티

Bookjournalism

2021년 7월 14일 오전 2:13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 화(28일) 밤8시에 입장마감합니다. 메시지 주신 분들까지만 입장코드 드릴게요. <<하루만에 100명이 모여버린 한국의 UX라이팅 커뮤니티를 만들었어요!>> UX라이터 커뮤니티를 몇 달째 운영하고 있는데요, 우리끼리만 하기엔 너무 재밌어서 오픈했더니 하루만에 100명이 모여버렸습니다. 😎 꼭 UX 라이터가 아니어도 UX 라이팅에 관심있는 기획자, 디자이너, 리서처 등등도 조인해서 캐주얼하게 이야기 나눠요! 인원이 너무 많아서 초대코드로만 입장할 수 있어요! 메시지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

UX Writers in Korea

Kakao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