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초보 '판매자 | 커리어리

생애 첫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초보 '판매자'를 위한 플랫폼. 식스샵이 일하는 6가지 원칙입니다. 일하는 방식에 제품 개발 원칙 (value propostion)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근사하네요. 1. 우리의 고객은 판매자입니다 - 어디까지나 판매자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것을 그들은 잊지 않습니다. 모두를 만족시키려다 보면 제품의 차별성이 사라지고 추구하던 목표가 흐릿해집니다. 2. 크게 상상하세요 - 에어비앤비가 비전을 발견하는 방법을 그들은 벤치마킹했습니다. 사용자를 만날 때 우리가 어떤 점을 개선해야하죠? 라고 물으면 UI나 컴포넌트, 자잘한 버그 이슈를 이야기하지만 '당신이 주변 곳곳에 소문내고 다니게 하려면 에어비앤비가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할까요?' 라고 물으면 고객은 스스로 제품과 서비스가 나아갈 길을 제시해줍니다. 이는 사용자 서베이 방법론에서 '단답으로 물어볼 수 있는' 질문은 피하라는 원칙과 같습니다. 3. 중요한 것부터 작게 실행하세요 - 제품에 완성은 없다. 중요한 순서대로 해결해나갈 뿐이다는 원칙을 가지고 애자일하게 조직을 구성합니다. 문제정의를 하는 시간을 아끼지 않고 과감하게 리소스를 투자해서 해결할 원칙을 만듭니다. 4. 쉬운 것은 언제나 옳습니다 - 어떤 프로덕트에서도 통하는 원칙입니다. "쉽다는 느낌은 대상에 따라 상대적이지만 쉬울수록 좋다는 것은 진리입니다. 더 중요한 문제를 더 쉽게 해결하는 제품을 만드는 게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 5. 오리지널이 되세요 - "고객이 식스샵 스러움을 사랑하게 만든다면 이는 가장 강력한 해자가 되어 우리가 그들이 일하는 방식을 더 나은 방식으로 바꿔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_ 독점은 모든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조건입니다. — Peter Thiel, Co-founder of Paypal 6. 플라이휠을 돌리세요 "플라이휠은 처음에는 돌리기 어렵지만 일단 돌아가기 시작하면 점점 더 빠른 속도로 가속합니다. 이처럼 고객이 제품을 쓰면 쓸수록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얻을 수 있는 가치가 커지게 하는 것이 우리가 고객의 인생 제품(Long-Lasting Product)이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품 원칙 수립하기

Build a Great Product

2021년 7월 14일 오후 3:0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하루만에 100명이 모여버린 한국의 UX라이팅 커뮤니티를 만들었어요!>> UX라이터 커뮤니티를 몇 달째 운영하고 있는데요, 우리끼리만 하기엔 너무 재밌어서 오픈했더니 하루만에 100명이 모여버렸습니다. 😎 꼭 UX 라이터가 아니어도 UX 라이팅에 관심있는 기획자, 디자이너, 리서처 등등도 조인해서 캐주얼하게 이야기 나눠요! 인원이 너무 많아서 초대코드로만 입장할 수 있어요! 메시지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

UX Writers in Korea

Kakao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