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밀크 The Miilk 기고 칼럼 [21세기 | 커리어리

더밀크 The Miilk 기고 칼럼 [21세기에도 우리 것은 세계적인 것일까?] “BTS는 그 존재 자체가 이미 글로벌 브랜드다. 그리고 이들은 한국의 전형적인 아이돌 육성 시스템 아래서 시작되었다. 인재 선발부터 육성 그리고 지속까지 가능한 K-pop의 시스템 위에 방시혁이라는 비전을 갖춘 이 그룹은 HOT부터 쌓여 온 정수가 담긴 한국식 보이 그룹이다.”

[이상인 칼럼] 21세기에도 우리 것은 세계적인 것일까?

Themiilk

2021년 7월 14일 오후 9:2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얼마 전 롱블랙과 진행한 인터뷰가 공개되었네요. 개인적으로 텍스트 기반 인터뷰를 이렇게까지 심층적으로 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롱블랙 대표님, 에디터 님과 세 시간에 걸쳐 이야기를 아주 딥하게 나눴거든요. 그래서인지 내용이 너무 좋고 또, 재미있게 나왔네요. 저도 이번 기회에 디자이너로서의 제 커리어를 돌아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하니, 모두 방문해 보세요!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제 포트폴리오에선 저의 색깔이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제 포트폴리오 속 삼성은 삼성 같고, 월마트는 월마트 같습니다. 그게 직업인으로서의 디자이너로 제가 가지는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에 속해서, 어떤 임무를 수행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제 스탠스를 바꿀 수 있어요. 마치 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Daniel Day-Lewis*가 영화마다의 캐릭터에 동화되듯이요." *참고로 저는 '유튜브 광고 디자인 시스템 총괄'입니다. 본문에는 제대로 나왔는데, 현 제목에는 '디자인 시스템'이 빠져 정정합니다.🙂 #롱블랙 #인터뷰 #이상인 #이상인디자이너 #디자이너 #쌩스터 #디자인시스템 #RGA #딜로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유튜브

이상인 : 유튜브 광고 디자인 총괄이 말하는 직업인으로서의 디자이너

LongBlack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