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 커리어리

2021년 7월 1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모바일 쇼핑 이용자 73%, ‘개인화 추천 우수한 쇼핑앱 선호’ 온라인 홈쇼핑 이용자 10명 중 7명은 개인화 추천이 우수한 쇼핑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 쇼핑 이용자에 대한 개인화 추천 경험이 확대되고 있고, 쇼핑의 더 많은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알게 됐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2 피식 웃기던 유튜브 가상 캐릭터, 직접 만나볼까?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에서 가상으로 만들어낸 것을 현실에서 재탄생시킨 ‘믹스버스(Mixverse)’ 굿즈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가상의 세계관(Universe)과 현실을 섞는다(Mix)는 단어를 합친 신조어로,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수단이자 마케팅의 일환입니다. 팬들은 “즐겨봤던 콘텐츠를 새롭게 즐길 수 있어 기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웹예능, 인스타, 유튜브 등 MZ세대 공략한 마케팅 활발 스마트폰과 언택트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들이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기 위한 콜라보,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4 ‘동영상 이력서’ 실험하는 틱톡, Z세대 놀이판서 탈피? 틱톡(TikTok)이 최근 기업과 젊은 구직자를 연결하는 ‘틱톡 이력서(TikTok Resumes)’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성향이 강했던 기존 색채를 벗어나려는 시도로 읽히며 콘텐츠 다양화 시도의 연장선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카드업계, ‘골린이’ 마케팅 강화…“MZ세대 잡아야 승자” 카드업계가 골프 마케팅에 한창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골프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늘었고, 특히 MZ세대의 골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골프 관련 소비가 늘어나면서 카드업계가 골프 특화 마케팅에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6 ‘틱톡 잡겠다’···유튜브, 쇼츠 밀어주기 본격 시동 유튜브가 짧은 영상을 통해 시청자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 활성화에 시동을 겁니다. 그간 베타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 유튜브 ‘쇼츠’를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출시하는데 유튜브의 전략에 따라 유튜버들도 쇼츠를 적극 활용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7/15 : 모바일쇼핑 개인화, 유튜브 가상캐릭터, 숏폼 쇼츠, 골린이마케팅, 웹예능 MZ세대, 틱톡이력서

네이버 블로그 | 인터비즈(InterBiz)

2021년 7월 15일 오후 10:3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