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마케티을 위한 글쓰기 비법 12가지 | 커리어리

< 콘텐츠 마케티을 위한 글쓰기 비법 12가지 > 1. 항상 ‘Research Mode’를 유지해라. (뉴스를 보다가, 길을 걷다가, 관심 있는 주제가 나타나면 스크랩하거나 메모장에 적어놓기) 2. 개성있는 스타일을 확립해라. (각 글의 구조, 도입부, 어떤 토픽이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 글이 어떻게 마무리 되는지) 3. 한 번에 한가지만 이야기 해라. (메인 핵심을 선정할 것) 4. 깊이 있는 내용을 쓰고 싶다면 길이를 늘려라. 5. 독창적인 앵글을 찾을 것 (파리에 에펠탑이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있다. 파리 = 에펠탑 = 아름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펠탑에 써야한다면, 에펠탑에 대한 독창접 접근이 필요하다.) 6. 제목 (매력적인 제목을 쓰기 위해서는 유명 유튜버 콘텐츠 참조하거나 베스트 셀러 도서를 활용해라.) 7. 첫 번째 문장의 힘 (독자가 계속 글을 읽게 하기 위해, 임팩트 있는 첫 문장을 써라) 8. 거부할 수 없는 첫 문단을 작성할 것 9. 독자에게 '속았다' 느낌을 주지 말 것 10. 시작만큼 중요한 마무리 (모든 글의 결말에서 말하고자 하는 논점을 요약해라) 11. 편한 글이 좋은 글 (간결한 문단, 짧은 문장, 쉬운 단어가 잘 읽힌다) 12. 퇴고하고, 또 퇴고하라 * 주로 깊이감 있는 글을 작성하는 나도 위 12가지를 모두 고려하며 작업한다. 글에는 기승전결이 있어야 하고, 한가지 주제에 대해 명확하게 말해야 한다. 게다가 그 글이 독자에게 인사이트를 줄 수 있어야 한다. 내 원고를 계속 보다보면 어느 순간 뭐가 잘못 되었는지 뭐가 어색한지 모르는 때가 있다. 그럴때는 주변 사람에게 공유하여 피드백을 받기도 한다. 그럼 피드백을 적용하고 다시 퇴고를 한다. 결국에는 내가 원하는 kpi로 이끄는 것이 최종 골.

프로작가들의 글쓰기 비법 12가지

Contenta M

2021년 7월 16일 오전 12:5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