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의 장벽이 없는 푸드 콘텐츠로 글로벌 | 커리어리

✅ 언어의 장벽이 없는 푸드 콘텐츠로 글로벌 진출 '쿠캣' 1️⃣ '오늘뭐먹지' 구독자가 540만명, 레시피채널 '쿠캣' 구독자가 2747만명 등 전세계 이용자가 총 3400만명에 달한다. 2️⃣ 쿠캣은 4개 전용 스튜디오를 갖추고 양질의 푸드콘텐츠를 자체 제작한다.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생생한 영상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1~2인가구를 대상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간편식을 판매하는 전략을 펼친다. 3️⃣ 콘텐츠가 언어장벽이 낮은 요리영상 중심이다 보니 쿠캣의 글로벌 진출도 막힘이 없다. 실제 쿠캣 콘텐츠 트래픽의 85%는 해외에서 발생한다. 4️⃣ 이 대표는 최근 확보한 300억원대 투자금으로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연내 2배로 늘리는 등 글로벌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한국의 콘텐츠가 세계로 뻗어나가는가 하면, 한국의 푸드 콘텐츠를 이용해서 쿠캣이라는 브랜드를 키워가기도 한다. 제품을 먼저 만들기보다 콘텐츠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 시대.

3400만명이 보는 韓 레시피 채널...외국인 입맛도 점령[유니밸리]

Naver

2021년 7월 16일 오전 7:2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