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웨이 #올해의 책 한 기업의 시작과 | 커리어리

#크래프톤웨이 #올해의 책 한 기업의 시작과 성장, 좌절, 그리고 어렵사리 찾아온 성공의 스토리를 마치 구성원이 쓴 듯 생생하게 기록한 대단한 책이었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500페이지 넘는 분량을 다 읽은 직후라, 특히 기억에 남았던 세개의 구절을 메모로 남깁니다. p33. 회사란 이익을 내는 곳이라는 정의에 동의하면서도 그것이 전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저마다 다른 능력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혼자선 넘볼 수 없는 목표에 도전하는 곳이다 p.471 우리는 예술을 하는것이 아니라 상업적인 비즈니스행위를 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아티스트는 죽을때까지 작품 한점만 만들수 있다. 상업적 프로젝트는 그런 운영이 불가능하다.예산과 개발 기한이 있고 함께 참여하는 사람들의 인생을 책임져야 할 때도 있다 p507.기존 e스포츠는 먼저 그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가 많아야했습니다.배틀그라운드는 한 번도 플레이를 하지 않았더라도 경기를 즐길수 있다는걸 보여줬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 차이이고 이 점때문에 다른 e스포츠보다 더 큰 가능성이 있는겁니다

게임회사 크래프톤은 어떻게 컸나

Naver

2021년 7월 17일 오전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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