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니얼의 트래블 테크 뉴스레터#05 개인화, | 커리어리

데니얼의 트래블 테크 뉴스레터#05 개인화, 경험과 여행 테크 스타트업 개인화(personalization) 코로나 19(Covid 19) 전ㆍ후를 통하여 여행 및 관광 산업은 전대미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시기를 겪고 있다. 오히려 대유행(pandemic) 이후 그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영역이 다양해 지고 있다. 이런 업계의 디지털 혁명으로 인해 나타나는 트랜드는 경험(customer experience), 실시간 다양한 옴니채널 모드(omnichannel mode) 및 개인화(personalization)이다.  개인화를 통하여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개인의 특성과 기호에 맞게 페이지 화면을 편집하여 볼 수 있다. 웹 사이트 운영자는, 개인화를 통해서,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얻고 사용자의 지속적인 이용이나 구매를 얻어낼 수 있게 되며 사용자는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정보를 편리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네이버 지식백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최근 여행자는 자신의 관심사를 따라 여행한다. 자신의 다양하고 점점 더 상호 연결되는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보고서를 기반으로 최대한 맞춤화된 경험을 찾고 있다. 결국, 여행 전ㆍ후뿐만 아니라 여행 중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여행자는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소셜미디어에 실시간 공유한다.  오늘날 여행 업계 및 관계자는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욱 관련성 있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대니얼의 트래블 테크

glivery.co.kr

2021년 7월 17일 오후 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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