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고딘적 가격 책정법> 1. (사람들이 | 커리어리

<세스 고딘적 가격 책정법> 1.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제조에 들어가는 비용은 제품 가격 결정과는 별다른 상관이 없다. 2. 이는 매우 중요한 사실이다. 비용을 기준으로 가격 책정은 일부 생활용품에만 적용되는 방식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볼 때 이 방식은 좋지 않다. 이런 방식으로는 현명하게 가격을 책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3. 가격은 그 제품이 제공하는 가치를 기준으로 책정해야 한다.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가? 이것부터 생각해보라. 4. 여러분이 사하라 사막에 유일하게 오아시스를 소유하고 있는데, 목마른 사람이 지친 몸을 끌고 여러분을 찾아온다면 여러분은 물 한 잔에 족히 20달러는 받을 수 있다. 몹시 목이 마른 사람이라면 40달러라도 기꺼이 지불할 것이다. 5. (그리고 가격을 올리는 걸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보지만) 약간만 가격을 올려도 사업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격 인상에 얻은 이익이 마케팅과 판매, 제품 개발에 쓸 소중한 현금을 마련해주기 때문이다. 6. 가격을 정할 때 내가 여러분에게 해줄 수 있는 최선의 조언은 '적극적으로 실험하라'는 것이다. 7. 드라이어 아이스크림은 1980년대 초반에 캘리포니아에서 고급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브랜드였다. 그런데 1983년 드라이어의 사장은 아이스크림의 가격을 올릴 때 마다 회사의 매출은 더 올랐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8. 드라이어가 높은 가격을 책정할수록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는 이미지가 더욱 확실해졌기 때문이다. 이처럼 드라이어는 가격을 이용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올렸고, 여분의 수익으로 드라이어는 광고비와 더 많은 점포의 선반을 차지하는데 사용했다. - 세스 고딘, <자수성가로 성공하는 법(The bootstrapper's bible)> 중

2021년 7월 18일 오후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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