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 커리어리

2021년 7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콘텐츠 창작자' 모시는 SNS…틱톡·유튜브에 페이스북·카카오까지 글로벌 SNS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끌어들이기에 나섰습니다. 인기 있는 제작자 확보를 통해 전반적인 콘텐츠 질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이용자들을 유인하려는 포석입니다. #2 1년에 100억 까먹은 '따릉이'…요금인상 대신 광고판 단다 서울시가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유료광고를 부착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입법 절차를 거쳐 서울시 구상이 현실화되면 내년부터 택시와 버스처럼 광고판을 단 따릉이를 서울 곳곳에서 보게 될 전망인데 해마다 늘어나는 손실 규모를 줄이려는 자구책입니다. #3 무더위로 인한 소비자의 답답함 해소해줄 쿨한 'S.E.T 마케팅'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는 가운데 더위는 날리고 시원하게 보내는 ‘쿨셋(Cool S.E.T)’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 잘 키운 SNS로 수익 꼬박꼬박… 10代 ‘온라인 건물주’ 는다는데… 소셜미디어를 키워 ‘온라인 건물주’ 반열에 오르는 10대가 늘고 있습니다. 이를 바라보는 시선은 엇갈리고 있는데 어릴 적부터 경제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여준다는 입장이 있는 반면, 주변 학생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안길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5 “고객이탈 막자” 이젠 제휴사가 PLCC 먼저 요청 스마일카드, 롤라카드와 같은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카드사와 제휴사 모두 이득을 보는 구조여서 열기가 쉽게 식지 않을 분위기입니다. #6 "MZ세대 心 잡겠다"…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입점 행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잇따라 입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구축한 '기회의 땅' 메타버스에 자동차, 금융, 명품, 유통, 통신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M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의 마음을 잡기 위해 좌판을 벌이고 있는 것입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7/21

네이버 블로그 | TRIGGER - 삶의 트리거가 되길

2021년 7월 21일 오전 2:1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