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vs [쿠팡] : 승자는 [C | 커리어리

✏️ [이마트] vs [쿠팡] : 승자는 [CJ제일제당] ✉️ 오프라인의 절대 강자 이마트와 온라인의 절대 강자 쿠팡이 마치 독수리와 호랑이처럼 싸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승자는 독수리도 아니고. 호랑이도 아닌 바로 [돼지]입니다. 돼지는 스팸을 팔고 있는 CJ제일제당을 비유해 본건데요. 두 유통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을 하면서 결국 소비자들을 끌어당기기 위해 중요한 건 좋은 제품군을 잘 구색하고, 좋은 제품에 파는 것이죠. 이 때, 전체 유통 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식품군, 그리고 그 식품군에서도 배송하기가 쉬운 가공식품군을 판매하는 협력사인 CJ제일제당이 적절하게 두 유통사와 딜을 하며, 이득을 챙기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한 편으로는 공감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부정적인 입장인데요. 제조사 입장에서야 물론 채널이 다양화 되면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겠으나, 전체 시장(한국 시장) 자체가 성장하지 않고 두 유통사의 경쟁으로 가격 경쟁으로 치닫아 버리면, 결국 마진을 손해보는 것은 유통사와 제조사가 함께이기 때문이죠. 이 전쟁의 끝의 결론이 무엇일 지 참으로 알 수가 없네요. 

이마트와 쿠팡이 싸우면 CJ제일제당이 이긴다? 

econovill.com

2019년 8월 23일 오후 10:3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예전에 번역한 Altos Ventures의 글입니다. 제목은 [Why Big, Why Now, Why You?]라는 제목인데요. 마치 예전에 첫 회사 인터뷰 때 준비하던 내용들이 새록새록 생각나는 글이었습니다. 원문 링크를 하이퍼링크로 연결드리고, 원문과 함께 - 의역한 한어를 적어두었습니다.

#7 [번역] [Why Big, Why Now, Why You?] | Altos Ventures

Substack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