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의 데이터 마케팅 기반 만들기 by | 커리어리

<오늘의집의 데이터 마케팅 기반 만들기 by 오늘의집 블로그> 🖋TK's 코멘트 내용이 알찹니다. 다른데서 보기 힘든 데이터 구조도 아주 직관적이고 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KPI를 어떻게 설정하고 기준을 정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네요. 앱 & 웹간의 활동와 다른 내용들도 왜 이렇게 구체적으로 공개할까 싶을 정도에요. 해본 것도 있고(더 빡세게 해본것도...) 안해본 것도 있어서 흥미가 더 생겼는데,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 내용을 보았을 것이고 앞으로도 많이 볼 것 같습니다.. 여러번 읽어보고 나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거 다 그냥 무턱대고 따라 하면 안됩니다'. 글 속에 나와 있는 내용을 따라가다보니 여기까지 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비용이 들었을까가 느껴졌어요. 즉,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는 방법을 찾다보니 이 회사는 여기까지 온 것이고 이 방법이 다른곳에 그대로 잘 맞을 수는 없을 겁니다. 1천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와 1천이 안되는 서비스가 해야할 접근은 다르죠. 현재를 직시하고 제약조건을 감안하고 지금 해야 할일을 하나라도 더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의집의 데이터 마케팅 기반 만들기 - 오늘의집 블로그

Bucketplace

2021년 7월 23일 오전 4:2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