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소식! [라이브 | 커리어리

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소식! [라이브 커머스 중간 점검, 네카배의 성장, 다른 플랫폼은 저조] 📍큐레이터 코멘트 계속 소개드렸던 라이브 커머스 관련, 1년 성적표들을 중간 점검해보았어요! ✔️현재 공개된 네카배의 라이브 지표. 네이버가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카카오가 뒤를 좇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또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 1위 네이버는 11개월 만에 누적 시청수 3억5000만회, 누적 거래액 2500억원을 기록 - 카카오는 시작한 지 1년 만에 누적 시청수 7000만뷰, 거래액 미공개이나 방송횟수(약 300여회)와 평균 거래액(1억원)을 토대로 추정하면 300억 - 배민 쇼핑 라이브 평균 시청수는 3월 4만회에서 7월 6만회 시간 당 최고 거래액은 2억 1800만원 ✔️쿠팡, 티몬, 11번가 등 타 플랫폼도 라이브 커머스가 앱 정면에 위치하고 있지만, 최신 방송을 보면 조회 10만회를 넘기는 방송이 드무네요. ✔️ 그 이유를 꼽아보면 1) 앱 자체 사용자가 적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2) 라이브를 보고싶어하는 영역이 대부분 의류나 신선식품처럼 경험이 중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공산품 위주의 MD로 구성된 플랫폼들은 힘을 쓰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네카는 초기 투자로 예능과같은 컨텐츠성으로 사용자의 눈길을 끌었는데, 나머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3조원이었는데요, 앞으로도 더 기대되는 시장인만큼 각 커머스 플랫폼들이 어떤 전략을 갖고 나올지 기대됩니다🥺

네·카·배 빼면 전멸...쿠팡도 못살리는 라이브커머스 딜레마

Naver

2021년 7월 25일 오후 1:0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