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가 어려울 때 어떤 캠페인을 해야할까? | 커리어리

차별화가 어려울 때 어떤 캠페인을 해야할까? 얼마 전 캐나다 가수 위켄드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벤츠와 협업한 Enjoy Electric 캠페인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벤츠가 달성했던 성취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칼 벤츠가 3륜 자동차를 운전하는 정면과 1922년 당시 여성 전문 레이서 에르네스 메르크로 추정되는 장면이 짜릿하네요. 테슬라가 점령한 전기차 세계에서 새로운 전기차의 브랜딩을 전달하고 홍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보통 친환경 메시지를 담기 마련이고 이를 일차원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브랜드만의 색깔을 담아서 표현합니다. 볼보에서 진행했던 The Ultimate Safety Test가 훌륭한 예시 중 하나죠. 다소 시간이 흘렀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을 따라 벤츠가 위켄드와 함께 만든 광고를 발견했습니다. wow, you drive electric? 에 대한 위켄드의 마지막 대답은 전율을 일으킵니다.

차별화가 어려울 때 어떤 캠페인을 해야할까?

디자인 나침반

2021년 7월 26일 오후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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