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하고 포기하는 생활이 반복된다면?] - | 커리어리

[결심하고 포기하는 생활이 반복된다면?] - 스마트하게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 : 목표에 따른 계획을 세분화 하자 [문제] 1. "하려던 거 잘하고 있어?"라고 물었을 때 어떻게 대답하나요? - 했어 or 못 했어(계획을 안 세운 사람) - 65%했어 (목표달성을 위해 세분화된 계획을 세운 사람) 2. 목표만 가지고 있으면 허둥지둥하게 된다 - 우선순위가 없고 생각나는데로 하게 된다 - 혼란스러워지니 앞뒤가 없어지고 당황하게 된다. - 포기가 쉬워진다. [솔루션] 1. 목표를 세세히 쪼개어 실행가능한 계획으로 나눠야 한다. -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적어보고, 그룹화, 우선순위화를 해보자 2. <If/Then-When>전략을 사용해보자 (설득의 심리학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의 조언) - 목표: 이제부터 아침 6시에 일어날거야 - 계획 (1) When: 아침 6시에 (2) If: 오른쪽 다리를 이불 밖으로 빼면 (3) Then: 왼쪽으로 돌아누워 5분 있다가 베개를 뺀다 ✏코멘트 - 좋은 습관만들기는 죽을 때까지 해야하는 숙제같네요(다이어트도 마찬가지죠?) - 저는 핸드폰 알람으로 스스로 알람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 파블로프의 실험처럼, 알람이 울리면 특정 행동을 반드시 하게끔요, - 저는 오후 9시에 영양제 먹기를, 오후 10시 30분이면 영어공부를, 오후 11시 40분이면 일기쓰기를 하고 있는데요,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가지 알람만 맞춰놓으니 생각보다 오래 지속하고 있는 습관이 되고 있네요.

결심하고 포기하는 생활이 반복된다면? |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ask and learn

YouTube

2021년 7월 27일 오전 8:1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CEO들이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feat - 아..대표님..이해하도록 노력해볼게요..)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특징을 정리한 글 입니다. - 왜 그토록 대표님은 기억력이 가물가물 하신지.. - 왜 대표님은 안 되는 걸 하자고 하시는지.. - 왜 대표님은 실무자에게 아이디어만 툭툭 던지시는지.. 1. 대표들은 자꾸 지시대명사를 쓴다 - 대표님은 바쁩니다. (뇌에 과부하가 항상 걸려있기 때문에 사안에 대해 정리해드리지 않으면 기억을 잘 못하...십니다.) - 그래서 실무자는 대표님의 입장에서 현황에 대해 짧게 리마인드 드리고 진행 상황을 보고하도록 합시다. 2. 대표들은 자꾸 안 되는 걸 하자고 한다 - 이미 실무자는 맡은 일을 꾸역 꾸역 하느라 바쁜데, 대표님은 더 높은 목표, 더 빠른 납기, 더 나은 퀄리티를 요구합니다. - 시장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기회를 놓칠까 대표님들은 마음이 바쁩니다. 안되면 리소스를 어떻게 더 넣어서 풀어볼까, 더 큰 관점에서 보기도 하구요. 더 나은 제품이 되기를, 더 회사가 성장하길 바라는 대표님의 마음을 헤아려봅시다. 3. 대표들은 자꾸 어디서 아이디어를 가져온다. - 밑도끝도 없이 대표님이 날 것의 아이디어를 던집니다. 실무자는 속이...읍읍.. - 위의 내용과 비슷합니다. 계속 외부에 촉각을 곤두세워야 하고, 계속 성장해야하기에 솔루션을 찾으러 다닙니다. 빨리 성과를 봐야겠다는 다급한 마음이 생깁니다. 우리는 매번 안된다는 말만 하지 말고, 어떻게 풀어볼까 고민을 해봅시다. 끝으로, 대표님들에게 전하는 메세지 입니다. [CEO마인드셋] 1. 사람은 변한다 - 사람은 안변하지만, 그럼에도 변한다고 믿어야한다. - 사람이 변하지 않는다고 믿는 순간, 조직 관리는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좋은 사람 뽑는 것 밖에는 답이 없고, 바뀌지 않는 사람은 빨리 내보내야하는 결론 밖에는 없습니다. - 사람을 바꾸려하지 말고 드러난 현상과 구조, 체계를 먼저 바꿀 지혜가 필요합니다. 2. 당사자에게 듣기 전까지는 모두 추측이다. - 회사가 성장하면 커뮤니케이션 비용은 더 커집니다. 대표와 직원 간의 오해가 커지기 마련입니다. - 그럴수록 섣부른 추측으로 오해하고 마음의 짐을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3.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 - 대표의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말과 행동이 모든 구성원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소한 것까지 말입니다. - 그렇기에 회사의 중요한 가치에 대해 진심이 담겨야 하고, 말과 행동에 무게를 가져야합니다.

CEO들이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이유

b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