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삭스가 미국 SEC에 디파이(DeFi) | 커리어리

골드만 삭스가 미국 SEC에 디파이(DeFi) 관련 상장사로 이루어진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를 만들겠다는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신청서 내용을 살펴보면, 펀드의 최소 80% 이상의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디지털화" 기업에 투자한다고 쓰여 있고, 투자 대상이 위치한 국가를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한국, 스위스, 네덜란드, 영국, 미국을 포함한 국가로 선언하고 있습니다. 신청서 내에 타이틀이 "Innovate DeFi and Blockchain Equity ETF"라고 쓰여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DeFi를 운용하는 상장사를 몇 개나 발굴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 DeFi보다 넓은 범위에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디지털화" 내에서는 후보군이 더 많아질 것 같기는 합니다. 지금까지 SEC가 10개가 넘는 비트코인 ETF 신청서를 기각하고 일부는 연기한 전례가 있는데, DeFi와 관련된 ETF 신청 사례는 처음이라 향후 어떤 결정이 이루어질지 주목됩니다.

Goldman Sachs Applies for DeFi ETF

Ampproject

2021년 7월 27일 오후 2:4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매직 에덴이 130M 투자 유치와 함께 1.6B 기업가치로 유니콘 반열에 합류했습니다. 솔라나 NFT 마켓플레이스 대표주자로 유명한 매직 에덴은 솔라나 NFT 전체의 90%가 넘는 거래량을 소화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픈씨에서 지난 4월부터 솔라나 NFT 연동을 시작했지만 아직 그 거래량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매직 에덴은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솔라나 외 블록체인을 연동하여 멀티체인 NFT 마켓으로의 확장을 선언했습니다. NFT 오픈마켓 시장의 경쟁 구도도 점점 치열해지겠네요.

Magic Eden raises $130M, hitting unicorn status at $1.6B valuation

TechC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