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맛집 앱 속에서 Z세대를 사로잡은 비결 | 커리어리

수많은 맛집 앱 속에서 Z세대를 사로잡은 비결 🍽 인스타그램에서 맛집을 찾아봤다면 한 번쯤은 봤을 계정 ‘푸딘코’. 지난해 베타 버전에 이어 7월 아이폰용 정식 버전을 출시했고 그 인기가 상당하다. [기사 요약] 푸딘코 앱이 레드오션에서 먹잘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뭘까? ✅ 진심이 담긴 리뷰 색다른 맛 표현과 식당의 분위기 등 다양한 정보가 있어 찐맛집으로 느껴진다. ✅ ’댓토리’라는 신박한 기능 댓글을 인스타 스토리 형식으로 남길 수 있다. 맛집 인증을 인스타 스토리로 남기는 Z세대 특징을 반영한 것.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기반이라 보는 입장에서도 훨씬 직관적이다. ✅ 서울 위주 NO! 사용자 요청 맛집 발굴 구독자에게 의견을 묻고 그 피드백을 잘 반영해주던 계정의 특성을 그대로 반영하여 맛집 발굴 요청을 할 수 있다. 맛집이 뜨지 않는 지역을 누르면 ‘이 구역도 발굴해주세요!’라는 요청 버튼이 생긴다. [나의 생각] 쩝쩝박사 계정이나 유튜버가 협찬을 받고,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나 가게를 내고, 이렇게 푸딘코처럼 어플까지 만든다. 콘텐츠의 힘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고 그것을 알리기 위해 콘텐츠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콘텐츠부터 시작되어 확장하는 경우 더 사용자들을 설득하기 쉬운 것 같다. 쌓아온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브랜딩이 되어있다고 할 수 있다. 푸딘코의 계정에서 주목할 것도 역시 ‘진정성’이다. 먹는 걸 사랑하고 정성스럽게 기록하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통했다. 어떤 제품을 팔지?보다는 나만의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하지?를 더 고민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1분 만에 훑어 보는 Z세대 반응 폭발 최신 앱.list

Careet

2021년 7월 27일 오후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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