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1️⃣ | 커리어리

디깅러

[MZ세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1️⃣ 공간의 가치 : 새로운 공간에 높은 가치를 매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감각적인 오프라인 매장 이용을 선호하는 것이다. 또 자기 생활공간에 대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았다. 2️⃣ 공정과 정의로움의 가치 : 성별·세대 갈등과 빈부격차 등의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사회·경제적 가치 소비에 적극 참여한다. 실제로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거나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기업에는 소비를 적극적으로 거부하는 모습도 보였다. 3️⃣ 배움의 가치 :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성공보다는 성장,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습관과 루틴 관리를 통해 작은 성취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세대로 분석된다.

온라인 구매만 하나 했더니...문화·소비매장 점령한 MZ세대

매일경제

2021년 7월 27일 오후 11:5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콘텐츠 투자액은 증가하지만 구독자는 정체된 OTT] ✅ 넷플릭스, 디즈니, 워너미디어 등 미국 8개 미디어 기업은 올해 콘텐츠 제작에 약 138조원를 쏟아부을 계획 ✅ 업계에서는 콘텐츠 투자에도 불구하고 OTT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하고 있어 수익 창출이 어려워질 것이란 전망 ✅ 일부 투자자는 OTT가 좋은 사업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OTT 출혈경쟁...올 콘텐츠 투자액만 1150억弗

hankyung.co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