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매만 하나 했더니...문화·소비매장 점령한 MZ세대
매일경제

[MZ세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1️⃣ 공간의 가치 : 새로운 공간에 높은 가치를 매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감각적인 오프라인 매장 이용을 선호하는 것이다. 또 자기 생활공간에 대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았다. 2️⃣ 공정과 정의로움의 가치 : 성별·세대 갈등과 빈부격차 등의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사회·경제적 가치 소비에 적극 참여한다. 실제로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거나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기업에는 소비를 적극적으로 거부하는 모습도 보였다. 3️⃣ 배움의 가치 :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성공보다는 성장,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습관과 루틴 관리를 통해 작은 성취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세대로 분석된다.
2021년 7월 27일 오후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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