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고객의 불만을 감수하면서도 모든 동영 | 커리어리

조영수

CPO

유튜브가 고객의 불만을 감수하면서도 모든 동영상에 강제 광고를 붙이도록 정책을 변경한 배경을 페이스북의 사업현황과 비교해 설명하는 아티클입니다. - 페이스북의 성장둔화 - 유튜브도 페이스북의 성장흐름을 그대로 따르는 중인데, 고객 당 수익 ARPU가 4배 가량 차이남 (페이스북 32달러, 유튜브 8.6달러) - 유튜브 프리미엄(구독) 모델이 ARPU 상승 견인에 효과적임을 입증 - ARPU 상승이 앞으로의 성장에 큰 과제이고, 이를 위해 정책을 전면 개편한 것으로 추론!

유튜브가 광고 정책을 바꾼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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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28일 오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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