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아이디어를 좀 더 센스있게 설득하는 | 커리어리

<본인의 아이디어를 좀 더 센스있게 설득하는 방법> 1. 본인이 완벽하게 납득하지 못한 것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 자기 자신도 설득하지 못한 아이디어로 상대방에게 납득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어떤 아이디어에 대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강렬하게 설득시켜야 할 대상은,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2. 비교 대상을 명확하게 선정합니다 : 아이디어를 설득할 때는 비교 대상이 있으면 좀 더 명확하고 쉽게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명확한 비교 대상이 있으면, 비교 대상보다 월등히 낫다는 것을 보여주면 보다 쉽게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3. 디테일에 잘 챙깁니다 : 사람들은 디테일에 강한 사람들을 훨씬 더 신뢰합니다. 그만큼 그 사람이 그 아이디어에 몰입하고 있으며 집착하고 있다는 뜻이니까요. 4. 모르는 것은 깔끔하게 인정합니다 : 자신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를 명확하고 깔끔하게 아는 것이 진짜 아는 겁니다. 5. 장기적 관점을 가집니다 : 모든 사람들은 단 한 번에 완벽하게 설득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특히나 해당 아이템에 처음 접하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을 단 한 번에 이해시킬 수 있는 사람은 없죠. 따라서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차근차근 이해시킨다고 생각하면, 좀 더 사람들을 잘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거절 당했다고 해도, 본인이 확신이 있는 아이디어라면 계속 들이댈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센스 있는 기획자들은 '빌드업'이라고 부릅니다.

FEELJAE KIM on LinkedIn: [의사결정을 잘 '받는' 사람들의 특징] 모든 삶의 순간이 그렇듯 직장생활도 의사결정의 연속입니다. 남녀노소 지위고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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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30일 오후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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