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수업에서 [고객 페르소나는 결국 어떤 사 | 커리어리

직무 수업에서 [고객 페르소나는 결국 어떤 사람의 주머니에 손을 넣을 것이냐]에 대한 것이라고 들었다. 수업을 마치고 궁금한 점이 뭉게뭉게 피어올랐다. - 지금 우리는 페르소나를 명확히 정리했는가? - 전사 크루 모두가 페르소나의 정의를 이해하고 있는가? - 각 팀에서 정의한 페르소나가 있는가? - 만약 있다면, 각 팀의 페르소나가 모두 일치하는가? 우선, 페르소나에 대한 생각을 깊이 있게 해보지 않았던 것을 반성(?)했고 시간을 내어 팀원들과 함께 이야기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때 참고할 만한 좋은 자료인 것 같아 킵해두기! [구매자 페르소나는 리서치, 설문 조사 및 대상 고객 인터뷰를 통해 만들어집니다. 여기에는 고객, 잠재 고객 및 목표 고객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연락처 데이터베이스 밖의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고객 페르소나 (Buyer Personas) 생성 가이드

Performars

2021년 7월 31일 오후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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