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경쟁력》 미국 정부는 작년 11월 | 커리어리

《월마트의 경쟁력》 미국 정부는 작년 11월 일찌감치 월마트에 코로나19 백신 유통을 맡겼습니다. 백신 접종을 하기 위해 미국 50개 주 중 22개 주에 걸쳐 월마트 매장 1000여 곳에서 백신 접종을 협력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오프라인 고객 접점입니다. 매일 육류, 채소, 유제품 등 신선식품을 매장까지 운반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저온 유통망(콜드체인)을 갖추고 있고 접종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죠. 아마존이 온라인에서 시작해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는 동안 월마트는 주목받을 만한 온라인 서비스, 전략을 보여주지 못했죠. 그래도 여전히 아마존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소비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월마트가 여전히 강력한 소비자 점점일 수 있는 이유를 꼽아봤습니다. [ 큐레이터의 문장 🎒 ] 1️⃣ 미국 전역에 5천 개가 넘는 점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미국인의 90%가 월마트 매장 10마일 이내에 살고 있는 셈이죠 3️⃣ 철저한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24시간 영업하며 미국 서민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습니다 4️⃣ 아마존(38%)에 비해 전자상거래 점유율은 5.8% 정도로 크게 뒤쳐지지만 오히려 코로나를 겪으면서 월마트에 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작년 코로나로 셧다운 상태였을 때 생필품을 구매하려고 달려간 게 월마트였습니다 6️⃣ 2020년 2분기에 월마트는 코로나 상황에서 31년 만에 가장 큰 이익을 냈는데 점포 판매가 9.3% 증가하는 동안 전자상거래는 97% 증가했습니다 7️⃣ 월마트는 콜드체인 유통망, 판매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식료품 부문에서 아마존에 비해 경쟁력이 있습니다 8️⃣ 온라인에서 주문한 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제품을 픽업하는 '커브사이드 픽업' 등 옴니채널 서비스는 이제 고객들에게 익숙한 서비스로 자리 잡았죠 9️⃣ 작년에 출시한 '월마트 플러스'를 강화하는 것도 기대감을 높이는데요. 월 12.95달러 또는 연 98달러를 내면 최소 주문금액이 없는 무료배송,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무료 배송, 월마트 내 약국에서 할인, 월마트 주유소에서 주유할인 등 혜택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 월마트는 오프라인에 접점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만 할 수 있는 혜택에 뾰족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주유, 약, 신선식품까지. 아마존 공습을 잘 견뎌낸 월마트의 반격은 이제 시작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➊ REDBUSBAGMAN, ⟪오펜스! 월마트가 공격으로 전환합니다⟫ https://www.redbusbagman.com/offencewalmart/ ➋ 매일경제, ⟪월마트, 코로나에도 매출 늘린 비결은 '공간'⟫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1/01/4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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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1일 오전 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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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는 1년 동안 어떤 글을 썼을까?》 닐 호인은 구글의 최고 데이터분석 전략가(Chief Measurement Strategist)입니다. 10년 동안 구글에서 일하면서 쏟아지는 데이터를 보고 어떻게 의미 있게 분석하는지 자신의 경험을 링크드인을 통해서 공유했는데, 상위에 랭크된 20개를 간략하게 요약했습니다. 그는 최근 『컨버티드 - 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이라는 책을 냈는데 아래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 큐레이터의 문장 🎒 ] 1️⃣ 이메일에 이름을 적으면 전환율이 31% 증가합니다. 2️⃣ 소비자들은 폰트가 손글씨에 가까울 때 더 많은 돈을 씁니다. 3️⃣ "미리 감사드립니다(Thanks in advance)"라는 말로 이메일을 마치면 다른 방법으로 맺는 것보다 응답률이 36%나 높아집니다. 4️⃣ 9로 끝나는 나이의 고객들(29, 39, 49세)은 노화와 마음관리에 더 몰두합니다. 5️⃣ 사람들은 오후보다 오전에 더 적은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6️⃣ 단순히 브랜드 로고에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특정한 행동을 할 때 성과에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레스토랑을 보는 것만으로도 매너를 갖추려고 합니다) 7️⃣ (숏폼 광고가 유행하는 이유에 대해) 7초 광고는 15초 광고만큼 효과적이었고, 60%는 30초 광고만큼 효과적이었습니다. 8️⃣ (프레이밍 효과에 대해)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거꾸로 피하는 방식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 얼마나 자주 피트니스에 가지 않을 것인가를 목표로 정하면 장기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데 효과적입니다. 9️⃣ 광고는 팝콘을 먹을 때 더 효과적입니다. 🔟 협상을 할 때, 상대방이 제안을 너무 빨리 받아들이면 기분이 나빠집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혹시 저와 링크드인에서 1촌을 맺으실 분이 있다면 편히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https://www.linkedin.com/in/redbusbag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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