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을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미드 '실리콘밸리'] 최근 미드 <실리콘밸리>를 시청했습니다. 시즌3에서 드디어 주인공 크루가 MVP를 출시하게 되었죠. 여기서 나온 대사를 인용하며, 인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스타트업을 주제로 삼고 있는 만큼 흥미로운 장면이 굉장히 많고, 작품 자체도 재미있답니다 :) 🧐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구매하지 않는 사람이 늘 있기 마련이거든요." 베타버전을 사용해본 친구가 혹평을 남기면서 덧붙인 말입니다. 물론 우리가 만든 제품을 전국민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세스 고딘의 말처럼, 강력한 보라색 염색약을 바다에 푸는 것과 같은 것이죠. 일단 우리 제품을 살 사람들을 중심으로, 수영장 풀부터 물들여야 합니다. 다만,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유저가 타겟 풀에 있지 않은 유저이기 때문인지, 제품의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 "사실 설치 횟수가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플랫폼을 다시 찾는 일일 사용자가 있어야죠." 이제는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팀과 투자자들이 모여서 사용자 500,000명 돌파를 축하하는 파티에서, 주인공이 동료에게 일일 사용자가 19,000명이란 사실을 말하는 장면입니다. 즉, 누적 활성 유저 대비 일일 활성 유저의 비율이 떨어지는 상황인 것이죠. 실제 현업에서도 중요하게 보는 지표입니다. 신규유저 만큼이나, 어쩌면 더 중요하게 봐야할 것이 리텐션과 이탈입니다. 😢 "우리가 시대를 앞선 제품을 만든 덕분에 사람들이 제품을 이해하는 걸 어려워해." 주인공 팀은 데이터 압축 기술로 저장 공간을 극대화 해주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기도 했던 그야말로 신기술을 사용한 것이었죠. 그런데 이를 제품으로 출시했을 때, 정작 '일반인'들은 제품을 이해하지 못 했습니다. 위의 베타테스터 친구는 비기술직군이었고, DAU가 현저히 적은 원인도 여기에 기인했습니다. 아무리 놀라운 기술이라도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으면 비즈니스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 주인공 크루는 이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 <실리콘밸리> 전 시즌은 왓챠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4주 무료체험 초대링크를 같이 첨부드려요. https://watcha.com/ko-KR/welcome/17AQjdQK

실리콘 밸리 시즌 3(2016) - 왓챠피디아

Watcha

실리콘 밸리 시즌 3(2016) - 왓챠피디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1일 오전 8:3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 기능의 일부를 바이브 코딩으로 만들려다가 실패했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타임존 문제가 있었습니다.‬

    ... 더 보기
    profile picture

    골빈해커

    Chief Maker

    내가 좋아하는 아미고가 예약된 시간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직 베타라 불완전한 면이 많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앱 다운로드: https://ameego.club 첨부 영상은 지난 달 초에 찍어 둔 영상인데 출시가 이로저로 늦어졌네요. 🥲 계획되어있는 다음 업데이트들도 후딱 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아미고의 성장에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리뷰와 결제🫣🤭)이 필수..☺️ 그럼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